-
-
세상 쉽고 재밌는 영어 알파벳 제대로 배우기 (스프링)
베이직콘텐츠랩 지음 / 베이직북스 / 2022년 9월
평점 :
품절

「세상 쉽고 재밌는 영어 알파벳 제대로 배우기」
‘세상 쉽고 재밌는 영어알파벳 제대로 배우기’는 알파벳의 바른 쓰기부터 알파벳이 가진 음가, 그 음가가 적용된 대표 단어까지 학습하도록 한다. 파닉스, 단어 읽기와 쓰기, 챈트, 원어민의 음원 그리고 다양한 액티비티를 통해 쉽고 재밌게 영어의 기초인 알파벳을 배운다.

스프링북 이어서 책장이 아주 잘 넘어간다. 저학년 아이들은 책을 사면 가운데를 눌러 줘야 하는데 이 책은 책장이 저절로 넘어갈 염려가 없어 좋았다.
알파벳 소릿값을 배운다. 즉 ‘A’가 ‘에이’로 소리 나는 것을 익힌다. QR코드로 원어민 발음을 듣고 따라 한다. 스마트폰으로 바로 들을 수 있다. 그 다음에 a가 들어간 단어를 익힌다. 이 단어들에서 a가 어떻게 발음이 되는지 따라 읽어보며 써본다. 알파벳은 여러 번 써보며 처음부터 획순을 정확히 익혀야 한다.

숨은 알파벳 찾기, 영단어 퍼즐 맞추기, 미로 통과하기, 그림에 맞는 단어 찾기, 색칠하기 등등 다양한 연습문제를 푼다. Activity가 다양하여 흥미롭고 즐겁게 놀이처럼 알파벳을 외울 수 있도록 신경을 많이 써서 문제를 만들어 두었다. 연습문제는 놀이하듯 재밌게 풀 수 있는 구성이다. 색감이 화사한 그림이 힌트도 주어진다. 이 책은 그림이 매우 다양하다. 사람처럼 행동하는 동물 그림은 아이들 흥미 유발에 최고다.

Review 페이지에서 A부터 Z까지 모든 알파벳을 다시 한번 더 익히고 알파벳 순서도 외워본다. 대문자, 소문자 구별해서 시험을 보는 코너도 있다. 알파벳 대문자와 소문자 중 하나를 주면 나머지를 채우는 퀴즈가 재밌어 보인다. 책 한 권의 단어를 얼마나 많이 기억하는지 아는 단어 번호를 쓰는 문제도 있다. 잘 기억 못 하는 단어는 다시 외우면 좋다. 이 방법은 단어를 좀 더 많이 외우도록 아이들에게 동기 유발이 될 것 같다.
영어를 처음 배우는 아이들은 대소문자를 구별하고 단어를 쓰고 읽는 데 어려움을 느끼게 마련이다. 제대로 배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재미있게 지속적으로 끝까지 공부해내는 게 중요한 나이다. 이때 원어민 발음을 들으면서 Activity와 재미있는 그림을 통해 지루하지 않게 학습하는 책이라면 공부시간을 좀 더 길게 늘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베이직북스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http://cafe.naver.com/bookchildlo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