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을 위한 나의 최선 앤드류 머레이 베스트 컬렉션 1
앤드류 머레이 지음, 김창대 옮김 / 브니엘출판사 / 2017년 11월
평점 :
품절


하나님을 위한 나의 최선 : Paul

 

 

이 책은 표지를 통해 하나님의 부르심에서 다른 무엇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거룩함을 이루는 것이다라고 소개하면서 구속하신 목적은 거룩하신 하나님의 형상을 닮게 하는 것!”이라고 설명해주고 있다. 과연 무엇이 하나님을 위한 최선이라 말할 수 있을 것인가? 이 책을 통해 진정 주님께 드릴 수 있는 우리들의 최선을 배워보자.

 

 

저자는 첫 장부터 그리스도인의 삶에서 최고의 하나님을 위한 우리의 최선을 바로 거룩이라고 설명해주고 있다. , 하나님께서 거룩하시니 우리도 거룩 하라는 주님의 명령 앞에서 합당하고 온전하게 반응하며 살아가는 것이다. 요즘 한국교회가 지탄을 받는 이유는 세상과 너무 닮아있기 때문이라는 것을 이 책을 통해 다시금 느끼게 된다. 세상과 구별되어 말씀에 합당한 삶을 살아야 함에도 불구하고 거룩을 잃은 시대 속에서 저자의 외침을 다시 주목하게 된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부르신 뜻을 앤드류 머레이는 성령의 거룩하심으로 구원을 받게 하시는 것(p. 15)”이라고 설명한다. , 거룩함은 구원과 천국을 얻기 위한 가장 우선적이면서도 가장 중요한 요소라는 것이다. 전체적으로 구약과 신약의 거룩을 설명하며 특히 신약에서의 거룩은 바로 그리스도 안에서라는 의미로 구약의 거룩보다 더 뛰어나고 심오한 의미로 설명해준다. 그러므로 항상 주님의 도우심을 구하며 거룩한 자로 살기 위해서는 하나님께서 우리의 전부가 될 때 거룩함으로 거룩해질 수 있다(p. 78)”는 것을 저자는 강조한다. , 거룩은 주님의 도우심이 절대적인 것이며 우리 삶을 온전히 주님께 드릴 때 가능한 것이다.

 

 

또한 마지막으로 계명에 순종하는 것이 곧 거룩의 비결이라는 것을 가르쳐준다. , 말씀에 순종하는 삶이 곧 거룩이다. 우리 예수님께서 십자가 위에서 아버지께서 명하신 모든 율법과 계명에 순종하고 주님의 백성들의 죄를 다 이루신 것처럼 우리는 주님을 본받아 주님의 말씀을 완전하게 이뤄갈 수 있도록 자신을 깨끗이 하고 성령께서 우리를 다스리시고 각성시키셔서 그 일을 가능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를 온전히 주님께 드리는 삶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된다.

 

 

이 책을 통해 그 동안 잊었던 거룩을 다시 생각해볼 수 있게 되어 정말 귀한 시간을 가졌다. 하나님을 위한 나의 최선이 바로 거룩이라는 것! 2018년을 준비하며 거룩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주님의 도우심을 구하며 내 자신을 온전히 주께 드리기를 소망해본다. 적극적인 마음으로 이 책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