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윈윈 WIN WIN - 모든 인간관계를 승리로 이끄는 불씨의 리더십
유건우 지음 / 미다스북스 / 2022년 11월
평점 :
윈윈 WIN WIN : lalilu
이 책은 모든 인간관계를 승리로 이끄는 불씨의 리더십을 가르쳐준다. 관계를 완벽하게 맺고 싶어하지만 사실 완벽한 관계란 있을 수 없다. 상상으로는 가능할지 모르지만 실제 우리가 사는 현실 세계에서는 불가능한 것이다. 그러므로 관계를 맺을 때 서로 모두가 승리할 수 있는 윈윈(WIN WIN) 전략을 세우는 것이 관계를 잘 맺을 수 있는 핵심이라는 것을 깨닫게 된다.
저자는 서로를 살리는 상생의 불씨 리더십을 이 책을 통해 제안한다. 우리는 서로 더 많이 소통하는 것 같지만 관계적인 면에서 서로 단절되어 있다는 느낌을 자주 받게 된다. 더 많은 연락을 주고받고 더 많은 관계를 맺는 것처럼 보이지만 정작 소통에 어려움을 많이 느끼는 것이다.
우리 사회는 중요한 지식과 지혜를 잘 가르쳐주지 않는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글쓰기가 중요하지만 어떻게 글을 써야 하는지 배워본 적이 없는 사람들이 많고, 관계를 맺는 것이 중요하지만 정작 어떻게 관계를 맺어야 하는지 배워본 적이 없다. 이 책은 지금 기업이나 조직이 요구하는 인재가 바로 관계를 잘 맺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려준다. 아무리 실력이 뛰어난다 하더라도 관계를 잘 맺지 못하면 결국 조직이나 회사에서는 함께 있을 수 없는 것이다.
관리의 시대가 아닌 관계의 시대에서는 서로가 서로에게 꼭 필요하고 상대방을 통해 더 빛을 발할 수 있는 그런 상생의 관계가 필요하다. 저자는 상생의 리더십은 바로 따뜻하고 이로움을 줄 수 있는 ‘불씨리더십’을 통해 만들 수 있다는 것을 가르쳐준다. 서로의 관심을 살펴보고 작은 불씨를 즐거움으로 확대시키며 그 불씨를 연결하고 전파하며 서로의 원함을 맞춰가고 그것을 더 깊고 넓게 확장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