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영어 독해비급 - 중학교 영어 교과서 13종 핵심 문장 구문독해 난생 처음 끝까지 본 시리즈 3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영어 독해비급 : lalilu


책을 보고 참 좋았던 것은 저자의 강의가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는 것이다. 즉, 책을 사서 저자의 무료 강의를 듣게 되면 훨씬 더 몰입해서 영어 독해를 배울 수 있다는 것이다. 많은 영어 자료들이 mp3 파일은 제공하고 있지만 저자가 영상을 통해 직강을 하는 경우는 많이 없었던 것 같다. 그리고 저자의 강의를 듣게 되면 저자의 진심이 전해지는 듯해서 좋았다. 사람의 순수한 마음이 느껴졌고 영어를 잘 가르쳐주고 싶어하는 저자의 마음이 느껴졌다. 마음씨 따뜻한 좋은 선생님을 통해 영어를 배우고 있는 듯해서 좋았다. 



이 책은 한 달이라는 시간 독해의 기초를 가르쳐주고 있는 책이다. 독해는 영어의 기초이자 글을 읽고 그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기 때문에 우리가 영어를 통해 정보를 얻을 때 없어서는 안 된다. 어떤 사람은 회화를 못해도 상관없지만 독해를 못하면 안된다고 할 정도로 영어로 독해를 할 수 있다는 것은 영어 자료를 보고 그 자료를 나의 것으로 소화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참 중요한 지식 획득의 수단이다. 



우리는 이 책을 통해 중학교 영어 교과서 13종 핵심 문장을 접할 수 있게 되고 그 구문을 어떻게 독해해야 하는지 그 방법을 배울 수 있게 된다. 영어를 배울 때 매우 안 좋은 습관이 문장을 해석할 때 앞뒤를 번갈아가면서 그 내용을 이해하는 방법이다. 이 책은 직독 직해의 방법을 가르쳐준다. 즉 문장이 진행되는 순서에 따라 그 내용을 해석하는 방법이다. 그렇게 해야지만 지식을 빠르게 얻을 수 있고 만약 회화를 한다고 했을 때에도 영어가 들릴 수 있게 된다. 



하루에 9문장을 공부한다는 것은 어떤 면에서는 부담이 되고 어떤 면에서는 너무 양이 적을 수 있다.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나이가 들어 공부를 하려고 하다 보니 9문장도 결코 적은 양이 아님을 깨닫게 된다. 그래서 공부는 할 살이라도 젊을 때 해야 하는 건가보다. 이 책을 통해 독해의 기본을 배울 수 있어 좋았던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