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은 빡세게
이학수 지음 / 바른북스 / 2022년 9월
평점 :
절판


청춘은 빡세게 : lalilu 



이 책은 우리에게 성공 노하우를 전수해주지 않는다. 사실 성공 노하우는 그 현장, 그 시대, 그 사람들에게 통했던 것이지 시대와 장소와 어떤 문화를 초월해서 적용할 수 있는 것이 결코 아니다. 똑같은 사람이 어떤 곳에서는 처참하리만큼 실패하고 어떤 곳에서는 놀라운 성공 신화를 이룬다. 그것이 우리에게 가르쳐주고 있는 것은 모든 것을 초월하는 성공에 대한 공식은 결코 없다는 것이다. 



이 책은 우리에게 청년의 때 과연 우리는 성공의 공식을 따라가다 실패할 것인지 아니면 성장을 추구하며 어디서든지 성공의 신화를 이룰 수 있는 토대를 만들어주는 삶의 기초를 얻을 것인지 택할 것을 제안한다. 저자는 청년들에게 목표를 세우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가르쳐준다.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하루의 삶을 성실하게 살아가는 삶의 중요성을 이 책을 통해 가르쳐준다. 하루를 소중히 여기지 않는 사람은 이틀도 삼일도 사일도 얼마든지 낭비할 수 있게 된다. 그러므로 하루가 중요하다. 이 책을 보면서 과연 나는 어떤 목표를 세워 어떻게 하루하루를 살아가고 있는 것인지 돌아보게 되었다. 



책을 보면서 깨닫게 된 삶의 중요한 태도는 바로 점검이다. 잠자기 전 하루의 삶을 점검해보고 오전의 시간을 보내고 난 뒤 오후의 시간 가운데 짧은 시간이라도 오전의 삶을 점검해보는 것이다. 시간을 함부로 사용하는 사람이 되어서는 안 된다. 그러므로 스스로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가 중요하고 오늘 해야 할 일을 했는지 하지 못했는지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에게 관대한 사람 가운데 목표를 이루는 사람은 거의 없다. 자신에게 더 냉철한 평가를 해야 하고 객관적이 되어야 하며 바르게 비판 할 수 있어야 한다. 이 책을 통해 자기 자신에게 빡세게 살 것을 제안하는 삶이 되어야 겠다는 것을 다짐하고 각오하게 된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