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직딩의 정석 4MZ
김동근 지음 / 미문사 / 2022년 1월
평점 :
직딩의 정석 4MZ : lalilu
과연 회사에서 일하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회사는 직급에 맞는 능력을 요하기 때문에 결코 자신의 위치에서 더 나아지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해서는 안 된다. 특히 요즘 같이 빠르게 변하고 있는 시대 속에서는 더 처절하게 노력하지 않으면 금새 다른 사람으로 대체되어버리고 말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 책을 통해 초보 직장인이 감당해야 할 업무에서 시작하여 중간 관리자와 고급 관리자에 이르기까지 어떤 업무들을 감당해야 하며 그것을 어떻게 익힐 수 있을 것인지 배울 수 있게 된다.
이 책은 직장인들에게 회사 생활을 위한 교재로 채택될 정도로 그 내용이 훌륭하며 기본 중에 기본은 무엇인지 상세하게 가르쳐주고 있다. 총 5개로 구성되어 있는 책의 구조는 특히 회사생활에 어떤 마음가짐을 가져야 하는지 많은 부분 할애하고 있다. 회사가 왜 학교와 다른지 그리고 회사에서는 특히 무엇을 중점적으로 갈고 닦고 노력해야 하는지 이 책은 설명해주고 있다. 자신의 꿈을 위해 노력하고 그 꿈을 이룰 수 있는 곳이 바로 회사라는 것을 가르쳐준다.
회사에서는 최선을 다하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최선보다 최고가 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즉, 열심히 하는 것만으로는 결코 충분하지 않다. 결과가 좋아야 한다는 것이다. 과정도 중요하지만 과정만으로는 결코 만족해서는 안 되고 좋은 열매를 수확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물론 회사는 우리의 역량을 끌어올려주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다. 우리는 그런 회사의 지원을 도움 받아 자신이 할 수 있는 최고의 역량으로 어제보다 더 나은 결과물을 만들 수 있어야 한다. 이 책을 통해 회사생활의 기본기를 배울 수 있게 되어 참 좋았던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