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노트 - 행복한 삶을 위한 웰라이프 프로젝트
최은수 지음 / 하이퍼씨 / 2020년 12월
평점 :
절판


애플노트 : lalilu


책의 표지는 제목 아래 ‘행복한 삶을 위한 웰라이프 프로젝트’라는 내용을 함께 제공한다. “진짜 인생은 지금부터!”라는 의미심장한 문장도 표지에 함께 제공한다. 그 밑에는 “삶을 기록하고 미래를 기획하는 지금이 바로 나의 가장 소중한 순간이다. 애플노트와 함께 에너지가 쏟아지는 삶이 시작된다”라는 내용을 전해준다. 



책장을 열면 가장 먼저 내 자신이 어떤 존재인지 기록하는 내용이 나온다. 이름에서 시작하여 이름의 의미, 별명, 별명의 의미로 이어지는 내용은 연락처로 마무리된다. 이 중에 나를 감동시킨 책과 내 자신을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과연 어떻게 소개할 수 있을지 많은 생각을 하게 된다. 



이 책은 재밌는 구성으로 이뤄진 책이다. 완성된 책이 아니라 내가 채워나가야 하는 책이며 동시에 내 자신을 연구하고 탐구하고 분석해주는 책이다. 내가 누구인지 알지 못하면 과연 나는 무엇을 통해 행복을 발견할 수 있는 것인지, 과연 나는 어떻게 기쁘고 슬플 수 있는 것인지 깨닫지 못하게 된다. 그러나 이 책 애플노트(사과나무공책)을 통해 행복의 비결을 발견하게 된다. 



책을 보며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은 과거를 추억하는 과정이었다. 과거 행복했던 과거를 추억하는 과정은 내가 어디서 무엇을 통해 행복을 경험했는지 깨닫게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과거의 내가 현재의 나를 변화시킬 수 있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 깨닫게 되었다. 



감사는 지금 내 삶을 변화시키는 엄청난 에너지를 제공해준다. 주변 사람들에게 감사하는 삶은 나도 그리고 그 사람도 변화시켜준다. 우리는 감사를 잃어버리지 않았는지 감사의 열매가 지금 내 삶에 열매를 맺고 있는지 돌아볼 필요가 있다. 그러므로 이 책을 통해 행복한 웰라이프로 삶을 만들어 갈 수 있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