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맨손의 꿈이 가장 뜨겁다 - 단칸방 문제아에서 인권변호사가 된 구본석의 꿈과 도전, 그리고 응원
구본석 지음 / 문예춘추사 / 2021년 11월
평점 :
맨손의 꿈이 가장 뜨겁다 : lalilu
책의 표지는 붉은 색 제목 위에 “공신 최고 멘토 구본석의 ‘꿈이 이루어지는 공부전략’!”이라는 문장을 함께 제공한다. 저자는 단칸방 문제아에서 인권변호사가 되었다고 표지는 저자의 삶을 짧게 설명한다. 과연 그의 꿈은 무엇이었고 어떻게 도전했으며 현재 그의 꿈은 어떤 현재 진행형으로 이뤄가고 있는지 책의 내용 속으로 들어가보자.
이 책을 보면서 깨닫게 된 ‘꿈’의 장점은 일단 덤빌 수 있다는 것이다. 이뤄지는 꿈과 결코 이뤄지지 않는 개꿈의 차이는 그것을 덤볐는지 그저 바라만 보며 침을 흘렸는지로 판가름 되는 것 같다. 누군가는 그 꿈을 도전한다. 물론 꿈이기에 실패도 맛보고 처절한 고통도 느끼게 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덤비고 또 덤비면 그 꿈에 한 발짝이라도 가까워진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저자는 그렇게 자신의 꿈을 향해 덤비는 삶을 살았고 그 결과 꿈을 이루어가고 있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 알려준다.
이 책을 통해 저자가 독자들에게 가장 강조하는 것을 꿈에 대한 도전이며 계획한 것을 실천하는 삶임을 가르쳐준다. 성경은 우리에게 “듣기만 하는 자가 되지 말고 행하는 자가 되라”는 것을 강조한다. 아무리 좋은 것이라 하더라도 머릿속에서만 있고 그것이 삶에서 실행되지 않는다면 그것은 부질없는 개꿈이 되고 말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 책을 통해 맨손이지만 꿈을 도전하며 계획을 실천할 때 뜨거운 삶의 열매를 맺게 된다는 것을 배우게 된다. 이 책을 통해 지혜롭게 도전하고 또 도전하는 삶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배우게 되었고 과연 그런 도전력이 나에게 있는지 돌아보게 된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