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이 빛나는 마법 - 당신은 이미 충분히 괜찮은 사람입니다
스테퍼니 크리코리안 지음, 김문주 옮김 / 미래타임즈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이 빛나는 마법 : lalilu


책의 표지는 제목 위에 “당신은 이미 충분히 괜찮은 사람입니다”라는 문장을 함께 제공한다. 우리들의 인생이 빛나는 마법이 바로 이 문장이라는 것을 이 책은 가르쳐준다. 바로 “우리는 이미 충분히 괜찮은 사람”이라는 것이다. 



이 책은 무려 10년간의 열정적인 모험이 담겨 있다고 소개한다. 모든 것을 고치기 위한 10년  간의 열정적인 모험이었다고 설명해주고 있다. 우리는 예기치 못한 인생의 고난과 문제 앞에서 그 모든 문제의 원인을 자기 탓으로 돌릴 때가 있다. 내가 더 좋은 사람이었다면, 내가 더 능력이 많았다면, 내가 더 전문가였다면, 내가 조금만 더 노력했다면, 내가 조금 덜 자면서 도전했더라면 등 모든 문제를 자기 자신의 부족으로 돌릴 때가 있다. 그래서 자신에게 더 가혹하게 문제의 원인을 돌리는 것이다.  



이 책은 우리에게 그렇게 하지 말라고 구체적으로 조언해주고 있다. 왜냐하면 우리는 이미 충분히 괜찮은 사람이기 때문이다. 우리는 이미 너무나 훌륭한 삶의 궤적을 그려왔고 앞으로도 그렇게 궤적을 그려나갈 것이라고 조언하는 것이다. 



우리는 미래를 두려워한다. 왜냐하면 한 번도 가보지 못한 곳이기 때문에 막연한 두려움이 있는 것이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미래를 두려워하는 것은 아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아무리 두렵고 부정적으로 미래를 생각하더라고 그 생각이 미래를 바꿔주지 않기 때문이다. 즉, 염려함으로 우리의 미래가 조금도 바뀌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미래를 담담하게 준비하고 맞이하는 것이 필요하겠다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을 통해 변화의 시작은 바로 지금부터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