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나 혼자라고 느껴질 때 - 내 마음과 사이좋게 지내는 29가지 방법
고야마 아키노리 지음, 마현주 그림, 최화연 옮김 / FIKA(피카)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 나 혼자라고 느껴질 때 : lalilu



코로나 블루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우울해하고 있다. 세상에 나 혼자라고 느껴진다는 책의 제목처럼 대중 속에서 외로움과 쓸쓸함을 느끼는 사람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 하루에도 수많은 카톡의 잡음이 마음을 풍요롭게 하지 못하고 왠지 모르게 더 쓸쓸함을 느끼게 하는 요즘인 것 같다. 그런 시대적 분위기와 상황 가운데 내 마음과 사이좋게 지낼 수 있는 29가지의 방법을 알려주는 시의적절한 책이 나왔다. 바로 이 책 「세상에 나 혼자라고 느껴질 때」이다. 



이 책은 우리에게 ‘혼자’ 있어도 결코 ‘혼자’가 아님을 가르쳐준다. 아무도 함께 하지 않아도 외롭지 않고 쓸쓸함을 느끼지 못하며 기분 좋게 살 수 있는 비결을 알려준다. 책을 보면서 TV 프로그램 가운데 ‘나는 자연인이다’라는 제목의 프로그램이 생각났다. 그 프로그램에 등장하는 산 속에서 혼자 사는 사람들은 하루 종일 산과 함께 날마다 행복한 천국을 만들어가고 있다고 고백한다. 산 속에서 아무도 찾는 이 없지만 그는 산을 벗하며 그 누구보다 외롭지 않은 마음의 풍요로움 속에 사는 것을 보게 된다. 



저자는 고독할 때 고독을 느껴보라고 조언한다. 고독 속에 참된 고독의 맛을 음미한다면 고독도 친구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애써 분주함 속에 나를 밀어 넣어 몸과 마음을 망치는 것은 오히려 독이 된다. 그러므로 외로워도 괜찮다는 것 그리고 그 속에서 참된 나다움으로 살아가는 것이 이 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유익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이 책을 통해 진정 나다움은 과연 무엇인지 생각해보며 그런 나를 인정하고 받아들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