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분 영어 리얼 패턴
edu TV 언어교육연구소 지음 / 보고미디어 / 2019년 5월
평점 :
10분 영어 리얼패턴 : lalilu
이 책은 60개의 패턴을 사용하여 300문장을 말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최근에 영어 과외를 받으며 패턴이라는 것이 우리가 영어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얼마나 유용한 방법인지 배우게 되면서 놀랐다. 사실 우리나라 말을 배울 때도 패턴이라는 것을 사용해서 언어를 배우는데 그동안 무턱대고 영어를 외우고 있지는 않았는지 영어 공부 방법을 반성해보게 된 시간이었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영어에 있어 마법과 같은 영어 패턴을 배우게 된다. 그래서 ‘만능패턴’이라는 놀라운 명칭도 만든 것 같다.
이 책은 5개의 문장에 공통으로 사용된 패턴을 보여준다. 그것을 통해 우리는 어떻게 원하는 표현을 패턴을 사용하여 영어로 말할 수 있는지 배우게 된다. 그리고 그 패턴을 사용해서 영어문장을 만들어보고 연습하도록 도와준다. 마지막으로 만든 영어 문장을 입으로 따라 말할 수 있도록 안내해주고 다시 보는 퀴즈를 통해 반복학습을 하게 되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패턴을 익히게 된다.
영어는 참 재밌는 언어인데 그동안 너무 영어를 문제 풀기 위한 수단 또는 고득점을 맞기 위한 노하우 익히기로 영어를 다뤄 정말 영어의 참된 재미를 모르고 살았다. 그러나 영어도 언어이고 그 언어를 통해 수많은 친구를 사귈 수 있는 놀라운 도구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최근에 더욱 열심히 영어를 공부하고 있는 중에 있다.
이 책의 도움을 받아 패턴을 공부하다보면 짧은 시간이지만 정말 알차게 영어 패턴을 입에 쫙 붙도록 도와준다는 것을 경험하게 된다. 물론 발음이 조금 아쉬울 수 있고 때로 패턴을 사용해서 문장을 만들고 다른 문장을 생각하며 영작할 때 “이 영작이 맞나?”하는 궁금증도 생기곤 한다. 그러나 완벽하게 영어를 구사할 수 있는 사람은 원어민도 그것이 힘들다는 내용을 읽어본 적이 있다. 사실 우리가 한글을 완벽하게 구사하는 사람이 과연 몇 명이나 될까를 생각하면 영어도 정말 완벽하게 구사하려고 하면 영어를 할 수 없겠다는 생각이 든다.
틀린 부분이라도 그것이 엄청나게 잘못된 것이 아니라면 얼마든지 의사 소통하는데는 지장이 없고 외국인들이 잘못된 내용은 수정해주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것은 없겠다는 생각이든다. 이 책의 패턴을 잘 사용하여 영어를 잘 사용할 수 있게되길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