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분 영어 필수 이디엄
edu TV 언어교육연구소 지음 / 보고미디어 / 2019년 5월
평점 :
10분 영어 필수이디엄 : lalilu
이디엄이란 무엇일까. 저자는 이디엄은 둘 이상의 낱말이 결합하여 제3의 새로운 뜻을 나타내는 의미 단위라고 설명해주고 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무엇보다 세련되고 원어민들이 자주 사용하는 필수이디엄들을 제공해주며 동시에 재미까지 선사해주고 있다. 그래서 이 책을 통해 우리는 원어민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이디엄을 만나게 된다.
우리가 이디엄을 잘 사용할 때 영어를 사용하는 나라의 사람들은 “이 사람이 정말 영어를 우리처럼 사용하고 있구나!”하는 감탄을 하게 된다. 마치 외쿡 사람이 우리나라 속담 같은 것을 사용하거나 사사성어(물론 중국것이지만)를 사용하면서 한글을 사용할 때 그 언어 실력을 높이 사는 것처럼 말이다.
그래서 이 책은 어떤 상황에서 우리가 이 책에 나오는 이디엄들을 사용할 수 있는지 리얼한 대화 상황을 만들어주고 있으며 우리가 그런 상황 가운데 이디엄들을 사용할 수 있게 도와준다. 그래서 이 책이 단순하게 책 속에서 영어를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생활에서 얼마든지 기억이 나면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또한 영어는 언어이기 때문에 말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 그러므로 이 책은 우리가 10분이라는 시간 안에 배운 문장들을 소리 내어 말할 수 있도록 코너를 마련해주고 있고 횟수를 체크하며 말할 수 있도록 안내해주고 있다. 선생님의 가르침을 잘 따라하는 학생은 소리내어 말해야 하는 때 말할 것이고 그것이 영어를 잘 사용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이다.
책을 보며 우리가 관용구라고 부르는 숙어를 배우고 배우지 않고는 정말 영어를 이해할 때 있어 하늘과 땅 차이라는 것을 깨닫게 된다. 정말 이디엄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이 책을 통해 숙어를 정말 잘 활용 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날마다 많은 시간도 아니고 10분만 투자하여 원어민들이 가장 잘 사용하는 이디엄을 이 책을 통해 배우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