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해질 수 있을까? 그림책 마을 1
츠지무라 노리아키 지음, 하지리 토시카도 그림, 유문조 옮김, 하지리 토시카도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1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참 친구를 사귀고, 친구와 놀이하는 재미에 빠져있는 6살 아이를 키우다보니

친구 사귀기에 관련된 책을 찾게 되더라구요.

 

엄마들의 마음은 다 똑같겠지만 특히 저는 아이가 친구랑 사이좋게 지낼 수 있는 아이로 자랐으면 좋겠거든요.
아이가 어릴 땐 예민하고 수줍음도 많아 사회성이 떨어지는 것 같아서 걱정이 컸는데

지금은 어찌나 발랄하고 사회성이 좋아졌는지 보면 대견하답니다.

'친구' 에 관련된 다양한 책을 읽으며 수많은 간접경험을 쌓은 게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요? ㅎㅎㅎ

 

이번에 아이와 읽은 책은 <친해질 수 있을까?> 입니다.

 

표지에 나온 두 친구, 그림만 봐도 정말 달라보이죠~

왼쪽의 공을 들고 깍두기 머리(?)를 한 친구는 굉장히 활달해보이고 오른쪽 친구는 얌전해 보여요.​

 

 첫 부분부터 심상치 않아요.

'나는 그 녀석이 별로다.'

 

그 녀석은 그 활발해 보이는 친구를 말하는 것 같아요.

교실 뒷자리에 앉아 편안하게 몸을 뒤로 젖히고 친구랑 이야기하는 폼이~

 

'왜냐하면 그 녀석은 언제나 으스대고, 우악스럽고, 제멋대로다.

게다가 얼굴도 어딘지 험상궃게 생겼다.'

 

딸아이도 고개를 끄덕이며 동의하네요. 자기도 왠지 이 친구가 무섭다면서요. ㅎㅎ

 

점심시간, 그 녀석은 운동장에서 피구를 하구요.

주인공은 교실에서 지우개 따먹기를 하네요!!

주인공은 얌전하고 내성적인 성향인 것 같아요~

 

우리 아이는 아무래도 주인공과 성향이 비슷한 것 같아요.

지우개 따먹기라는 게임이 뭔지 궁금해해서 열심히 알려주었더니 푹 빠졌어요.

저도 초등학교 저학년 때 열심히 했던 기억이 났어요.

큰 필통 한가득 지우개를 가지고 다녔었죠.

 

​체육시간에 이인삼각 경기를 하게 된 주인공.

달리기를 잘 못해서 내키지 않았는데 설상가상으로 그 녀석과 한 조가 되었어요!!

 

그 녀석은 먼저 내딛는 발을 묶지 않은 발부터 하겠다며 묻지도 않고 마음대로 정해버렸어요.

이 친구도 친구의 마음을 헤아리는 능력은 좀 부족한 것 같죠?

딸아이는 처음부터 주인공이 더 마음에 들어선지 자기 마음대로 정하는 건 나쁘다며 투덜거리더라구요.

자기라면 어떻게 할까? 친구에게 물어보고 결정했을 거라고 하네요. 실제로도 꼭 그래주길 바래~~^.^

 

아무리 달리기를 잘해도 이인삼각 경기는 호흡이 중요하지요!

둘은 넘어지고 넘어지고 또 넘어집니다. 결국 꼴찌를 했지요.

다음 체육시간에도 그 다음 체육시간에도 계속 넘어지는 둘.

딸아이는 재미있다고 막 웃어대더라구요.

 

자기도 해보고 싶다고 저랑 다리를 묶고 거실을 몇 바퀴 돌아보더니 생각보다 힘들다는 것을 인정하네요. ㅋㅋ

 

운동회 전 날, 연습을 하자고 찾아온 그 녀석.

하지만 아무리 해 봐도 전혀 호흡이 맞지 않았고 둘은 일곱 번 넘어지고 두 번 무릎을 찧었어요.

그러다 녀석의 여동생이 넘어지고 둘은 처음으로 호흡을 맞춰 뛰게 되었죠!!

 

드디어 운동회 날. 함께 뛰는 즐거움을 맛 본 둘!

하나, 둘! 하나, 둘! 하나, 둘!

구령에 맞춰 열심히 뛰었어요.

 

2등이라는 놀라운 결과를 얻게 된 두 친구~~!!

1등이 아닌 게 아쉽긴 하지만 중요한 건 둘만의 성취감이겠죠.

우리 딸아이도 박수를 치며 즐거워하네요.

그러더니 난데없이 자기도 아무리 못해도 포기하지 않을거라며. ㅎㅎ

살짝 주제와 벗어나긴 했지만 꼭 그러라며 용기를 주었어요.^.^

 

갑자기 "오~예" 브이 표시를 하는 그 녀석.

친해진 기쁨을 서툴게 표현하는 것 같죠?

 

그리고, 나도.. "오~예"

앞으로 두 친구가 어떤 멋진 우정을 만들어나갈지 기대되요!!!

 

서로 정말 다르지만 진짜 친구가 된 두 아이.

겉으로 보여지는 외모나 성격이 다르다고 친구가 될 수 없는 건 아니라는 것.

오히려 더~ 좋은 친구가 될 수 있다는 것!

 

 

아이와 한참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의외로 아이는 벌써 유치원에서 첫 인상은 별로였지만 친해지고 나니 정말 좋아진 친구가 있다고 해요.

우~와 우리 딸이 벌써 이렇게 컸나 싶은 대견함이 들더라구요.

우리 아이는 여성스럽고 공주홀릭인데, 그 친구는 굉장히 활달하고 스파이더맨이 되는 것이 꿈인 여자아이래요.

처음엔 같이 놀이하면 재미없고 친구가 심하게 장난치는 게 싫었는데

지금은 그 친구와 놀이하는게 정말 재미있대요.

터닝메카드가 뭔지도 자세히 설명해주고 정말 착한 친구라고 하네요.

 

다른 건 나쁘게 아니고 당연한 거라고..

나랑 다른 친구를 나쁘게 보지 말고 그 친구만의 특별함으로 바라보자고.

 

아이에게도 이야기해주고 저 스스로도 다시 한번 마음에 되새겼어요.

사실 저야말로 첫인상으로 선입견을 가진 적이 많았거든요.

아이를 키우면서 그런 부분이 많이 좋아진 것 같아서 참 좋아요.

아이에게 좋은 이야기를 해주고, 아이와 이야기를 나누면서 저 스스로도 조금씩 나은 사람이 되어가더라구요.

 

책과 함께 아이와 보내는 시간이 점점 더 좋아집니다...^.^

 

<출판사에서 책을 무료로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