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아버지의 코트 철학하는 아이 5
짐 아일스워스 글, 바바라 매클린톡 그림, 고양이수염 옮김 / 이마주 / 201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바바라 매클린톡의 그림이 참 좋더라구요. 따뜻하고 애정이 느껴져요.

이 책은 종이책인데 그래서 더 느낌이 다르네요.

진짜 외국책 같은 이국적인 느낌이 들어요~

이런 느낌의 다이어리 하나 갖고 싶을 정도? 에요. ㅎㅎ

 

내용은 그림보다 더 따뜻하고 애정이 가득하더라구요.

앞으로 손때 탈 정도로 자주 찾을 것 같아요. 우리 아이도 저랑 취향이 비슷하거든요.

왕할아버지(우리 아이의 표현입니다.^^;;) 는 아주 어렸을 때 미국으로 온 이민자에요.

가진 것은 없었지만 성실하게 재봉사로 일을 하였죠.

그러다 왕할머니를 만났는데~ 아주 예쁜 표현이 나와요.

 

'인생에서 가장 행운이 가득했던 날, 할머니를 만났어.'

왕할아버지, 할머니에게도 이토록 젊고 사랑스러운 시절이 있었어요. ^.^

 

할머니가 결혼을 허락하던 날 할아버지는 부리나케 작업실로 달려와 멋진 코트 한벌을 지었어요!

그리고 결혼식 때 입었죠.

 

할아버지가 좋아했던 코트는 낡아 입을 수 없게 되었고, 할아버지는 나달나달해진 코트를 맵시 있는 재킷으로 만들었어요!

그동안 할머니가 태어났죠!!!!

 

이 부분에서 우리 아이가 많이 당황했어요. 할머니의 아이가 또 할머니??

그래서 왕할머니라고 설명을 해주니 이해하더라구요.

6살이라 당연히 알고 있을 줄 알았는데 왕할아버지나 할머니에게도 젊은 시절, 아기였던 시절이 있었고

그 때 우리는 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았다는 사실이 굉장히 새로웠나봐요.

몇 번을 묻고 생각하고 신기해하며 책장을 넘겼습니다.

 

할아버지가 정말 좋아했던 재킷은 낡아 입을 수 없게 되었고, 할아버지는 너덜너덜해진 재킷을 세련된 조끼로 만들었어요!

그동안 할머니는 어린이로 자랐죠. 가족과 함께 하는 소중한 시간들이 그림으로 보여지고

세월이 흐르는 모습이 저는 뭉클하더라구요.

할아버지가 정말 좋아했던 조끼는 낡아 입을 수 없게 되었고, 할아버지는 누덕누덕해진 조끼를 멋스러운 넥타이로 만들었죠!

그리고 왕할아버지는 할머니의 결혼식에 그 넥타이를 매고 그 이후로도 축복이 필요한 순간에는 항상 그 넥타이를 맸어요.

세상에!! 할머니가 아이를 낳았네요. 바로 엄마에요.^.^

 

세월이 흐르고 흘러 엄마가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았어요!!

넥타이마저 낡아 하지 못하게 되자, 할아버지는 닳고 닳은 넥타이를 아가를 위한 생쥐인형으로 만들었답니다!

할아버지 정말 마법사 같아요~ 우리 아이의 표현입니다. 멋진 할아버지!!

아이가 가지고 놀다 놀다 해져버린 그 생쥐인형은 엄마 생쥐에게 발견되어 보금자리가 되었고 결국은 아무 것도 남지 않게 되었습니다.

 

할아버지도 언제까지 이 세상에 계실 수 없는 것처럼 그 멋진 코트도 이제는 사라졌어요.

그렇지만 할아버지의 이야기, 가족의 추억은 사라지지 않고 이렇게 남았어요.

가슴 뭉클한 감동에 코끝이 짠하더라구요.

바쁘고 힘들게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저에게 큰 위로와 감사함을 준 책이에요.

우리 아이도 클 수록 이 책에서 더더 커다란 의미를 발견할 수 있으리라 믿어요.

 

그리고 물건을 소중히 여기고 버리지 않고 계속 재활용하는 할아버지의 모습을 보며 물건의 소중함도 배울 수 있었어요.

그리고 그렇게 추억이 깃든 물건은 낡을 수록 특별해진다는 놀라운 비밀도 알게 되었구요.

진짜 보물은 우리가 만드는 거라는 걸요. 비싼 물건이 아니구요.

이런 좋은 책을 만날 수 있어 물질 만능주의가 만연한 이 사회에서 우리 아이가 고운 심성을 지켜나갈 수 있을 것 같아요.

 

역시 책이 진리입니다. 좋은 책을 만날 때마다 아이가 조금씩 자라는게 느껴져요~

 

< 출판사에서 책을 무료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