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 - 배우자 대신 꼬박꼬박 월급을 가져오는 시스템 만들기
너바나 지음 / 알키 / 2015년 5월
평점 :
품절


두 아이의 엄마로 살다보니 전에 없던 욕심이 생겼어요. 바로 돈욕심이에요!!

사실 심하다 싶을 정도로 물욕이 없던 저인데, 아이가 생기고나니 역시 변하네요. ㅎㅎ

특히 저는 여행중독으로 보일 정도로 여행을 즐기는데요. 가족이 넷이다보니 여행경비가 꽤 들어가요.

그런데 맞벌이임에도 불구하고 허리가 휘더라구요. 그래서 여행횟수가 점점 줄어갑니다..

하고 싶은데, 정말 좋아하는데 돈이 없어서 못한다는 걸 실감했죠. 그동안은 워낙 물욕이 없던 터라 잘 몰랐답니다..

​그리고 재테크에 점점 관심이 커지더라구요.

재테크 책을 몇 권 읽으며 반복해서 든 생각은!! 내가 10년만 젊었다면 하는 아쉬움이었어요.

제 인생에 하지 않을 거라고 했던 생각이었죠.​

후회없이 행복하게 살았던 지난 날들에 아주 쬐금이지만.. 아쉬움이 생기더라구요.

조금만 더 재테크에 관심을 갖고 살 걸.

​'시간' 이 곧 '돈' 이라는 걸 깨달았거든요.

 

하지만! 지금이라도 재테크의 소중함을 깨달은 것이 어디냐.. 스스로를 위안하며.

최근 읽은 재테크 관련 책들의 리뷰를 올려봅니다.

가장 인상적이었던 책은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 에요.

어린 아이들을 떼놓고 맞벌이하는 저로서는 제목에 상당한 매력을 느꼈는데요,

역시 이 책의 저자는 부동산과 맞벌이하고 아내는 집에서 육아에 전념한다고 하네요.​ 부러움..

 

저자의 수입, 환경이 저와 크게 다르지 않음에 놀랐어요. 저보다도 월급이 적은데 재테크를 고민하고 실전에 옮겨왔더라구요!

자신만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책에 담은 저자의 관대함에 감사하게 되는 책이었어요. 멋진 남자!

 

사실 저는 재테크를 잘 모를 때 받은 대출이 좀 있어요. 무리한 주택 구입으로 인한.. 하핫..

물론 그래서 2년마다 이사하는 설움에서는 벗어났지만 살짝.. 아니 좀 많이 하우스푸어에요.

이 책을 좀 더 빨리 만났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크더라구요.

지금은 대출상환기간이라 재테크 할 수 있는 여력이 많이 부족하거든요.

그렇지만 이 책을 읽으니 재테크 열정이 불끈불끈 솟아납니다!!!!!

조금 더 노력해서 저자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부동산 재테크를 시작해보는 것이 저의 1차 재테크 목표입니다.

이 책에서 배운 재테크 투자 전 기초체력 다지기 비법을 공개할게요.

뻔한 이야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이 책을 읽은 분들이라면 이 비법이 와닿는 감흥이 다를 거에요. 꼭 한 번 읽어보시길 강추합니다.

1. 가계부 쓰기

어떤 재테크 책에서도 가계부 쓰기의 소중함을 강조하지 않은 책이 없더라구요.
저도 스마트폰 어플로 당장 시작했습니다. 쓸수록 효과가 보이는 것 같아요!!

2. 경제신문 읽기
경제신문을 매일 읽는 습관은 재테크의 기본 중의 기본이라고 합니다.
저도 하루에 30분이라도 꼬박 읽는 습관을 길러야겠어요. 신문 구독도 고려중이랍니다.
 

3. 재테크 관련 책 읽기
저자는 재테크의 기본을 갖추려면 재테크 관련 책을 100권은 읽어야 한다고 하네요.
제가 육아에 관심이 많은데 저도 육아책을 100권 넘게 읽은 어느 순간부터 아이를 다루거나 키우는 제 자신이 예전과 달라졌다는 것을 느꼈어요.
주변에서 조언을 구하는 엄마들도 많아졌구요. 그냥 무턱대고 읽은 책이 저도 모르는 사이에 저를 발전시켰더라구요.

그래서 100권 이상 읽으라는 저자의 조언에 깊이 공감합니다!
그리고 책을 읽으면 반드시 필사를 하던지 블로그. 카페에 서평을 남기라고 하네요.
이건 저도 최근 쓰고 있는 방법인데 정말 그렇게 하면 책의 내용이 좀 더 머리속에 쏙 들어오더라구요.

 

어떠세요? 저랑 같이 재테크 시작 해보실래요?!!

사실 이 책은 저처럼 완전 초짜들에게는 재테크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불어넣어 주지만,

어느 정도 기본기가 된 분들에게는 실질적인 부동산 재테크 방법을 알려주는 것 같아요.

저도 내공을 좀 갖추면 부동산 공부를 열심히 해보려고 합니다.

내 돈을 거의 들이지 않고 부동산 부자가 되는 법.

그리고 이 시스템을 구축해서 실질적인 수입을 만드는 법.

저자처럼 부동산과 맞벌이 하고 싶은 분들은 꼭 한번 읽어보세요~!

 

사실 저같이 소심한 사람에게 저자같은 재테크는 약간 무리인 것 같기도 해요.

하지만 아는 만큼 보인다죠? 앞으로는 부동산에도 관심을 갖고 좋은 기회를 기다려보려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제테크에 대한 열정을 잃지 않는 것!!! 이 제일 중요한거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