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가 같이 뛰어내려 줄게 (여름 낙서 에디션) - 씨씨코 에세이
씨씨코 지음 / 다산북스 / 2023년 6월
평점 :
품절
150만 구독자와 콘텐츠 누적 조회 5억 뷰 달성이라고 해서 작가님 검색해 보고 정말 빠져들었어요. 보기만 해도 웃음이 나게 하는 엄청난 매력을 지녔네요.
선물 같은 예쁜 도서를 만났어요. 처음 출간되었을 때 읽어 보고 싶다 생각했었는데 어느새 52주 연속 베스트셀러에 '여름 낙서 에디션' 리커버로 마주하게 되었네요.
도서를 읽으며 나도 이런 생각이 든 적 있었는데... 하는 부분이 많았고 좀 더 어릴 때 이 책을 만났으면 좋았겠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짧은 문장이지만 많은 여운을 남겨주는 것 같아 이런 페이지가 참 좋아요. 일러스트도 너무 귀엽고 비어있는 여백에는 꼭 내 생각을 담아보라는듯합니다.
요즘 내 생각과 같은 글을 만나면 참 좋아요.
'뒤를 돌아봤을 때 내 삶이 나쁘지 않았다고 느끼고 싶다' 제가 에세이를 좋아하는 이유는 어쩌면 아는 이야기지만, 다시 한번 생각을 떠올리게 해주는 것 때문이에요.
이 도서에서 핵심은 '함께'라고 생각해요.
제목에서도 '같이'라고 말해주지요. 친구들과 한참 빠져있을 땐 '함께'라는 말이 어렵지 않았는데
어느 순간부터 선 듯 나서지 못하는 저를 보네요.
내가 할 수 있는 '함께'에 대해 생각해 봅니다.
'어른이 되기를 한 번 더 미루기로 했다'라는 작가의 표현에 웃음이 나면서 나도 그렇게 지내고 있는 건지 돌아봅니다.
책을 읽으며, 나도 다른 독자들도 이 책을 통해 행복이 어렵지 않다는 걸 알게 되겠구나~ 생각했어요. 가벼운 듯 의미는 결코 가볍지 않는 문장들.
일상의 소소한 에피소드들도 결국 미소로 만드는 작가님의 매력에 빠질 수밖에 없게 하네요.
가볍게 읽고 내 마음이 위로받을 수 있는 도서
내 손을 잡아주는 [내가 같이 뛰어내려 줄게]를 만나보세요.
<여름 낙서 에디션>은 특별 한정판으로 표지 같은 귀여운 스티커도 들어있어요. 여름휴가에 함께하기 너무 좋은 도서랍니다.
도서만 제공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