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멋대로 읽으면 어때서!
아니 바실리 지음, 에다 에르테킨 토크쇠즈 그림, 김경희 옮김 / 한빛에듀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다들 어떻게 읽으세요?
읽고 돌아서면 금방 잊어버리시나요? 한 번에 끝까지 다 읽으시나요? 책을 깨끗하게 읽으시나요? 메모나 밑줄을 그으며 읽으시나요?

​이 작고 귀여운 도서[내 멋대로 읽으면 어때서!]는 책을 내 마음대로 읽을 '권리'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아이들과 독서를 하면서 저도 많은 시행착오를 겪어왔는데요.

​책을 다 읽고도 아이가 돌아서면 잊어버리거나(물론 저도 그럴 때가 많고요)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읽어야 한다거나, 책을 깨끗이 보라고 아이에게 많이 잔소리를 했었어요.이 도시에서는 본인 마음대로 책을 읽을 권리에 대해 이야기해 줍니다. 그리고 숲속 친구들을 통해 책 읽는 방법도 소개해 준답니다.

​읽은 책을 자꾸만 잊어버리는 코끼리 콕콕이'
책이 마냥 좋아서 쌓아 두기만 하는 개미 바리바리,
읽은 책을 또 읽는 게 너무 재미있는 앵무새 똘똘이 등 저마다 책 읽는 방법이 다양한 동물 친구들.

사람마다 성격이 다르듯, 책 읽는 방법도 아주 다양하다는 이야기를 아이들에게 들려주어요. 책을 읽는 이유가 무엇인지 생각해 보면 우리는 너무 형식에 얽매일 필요가 없어요.

​자신이 좋아하는 방식으로 책을 읽는다는 건 독서를 더 재미있게 할 수 있는 방법이지요. 책 속 친구들이 자신들만의 독서법을 소개하며 장단점을 배우고, 책 읽는 즐거움을 배워가는 모습을 보며 우리 친구들도 자신만의 독서법을 찾아갈 수 있겠어요.독서의 재미와 흥미를 높여줄 독자 권리를 알려주는 도서 [내 멋대로 읽으면 어때서!]를 만나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내멋대로읽으면어때서

#책읽는권리

#책읽는방법들

#어린이책

#초등추천도서

#한빛에듀

#내맘대로책읽기

#독자의권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