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마스터 2 - 썬 드래곤의 위기 드래곤 마스터 2
트레이시 웨스트 지음, 그래엄 하웰스 그림, 윤영 옮김 / 다산어린이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편에서 드레이크는 드래곤 마스터로 선택받아 성안의 지하에서 자신의 드래곤 웜을 만나고 친구들과 몰래 나갔다가 특별한 경험을 하고 돌아오는데요. 궁금했던 다음 이야기를 만나 보았어요.

드래곤 마스터들은 모두 드래곤 스톤을 목에 걸고 있는데, 스톤은 드래곤과 드래곤 마스터가 더욱 가까워질 수 있도록 연결시켜주고, 훈련을 도와줘요. 다른 드래곤들이 비행연습을 하는데 '웜'의 눈이 밝은 초록색으로 빛나고 있어요. 능력을 사용할 때만 빛이 나는데 왜 빛이 날까요?
그 순간 애나의 썬 드래곤 캐프리가 추락하고 있어요. 웜은 캐프리에게 문제가 생겼다는 걸 벌써 알아채고 있었나 봐요.
아픈 캐프리의 소식을 어떻게 알고 왔는지 왕은 마법사 그리피스에게 당장 캐프리를 고치지 않으면 다른 마법사를 데려오겠다고 화를 내요.
그리피스와 드래곤 마스터들은 책을 뒤져가며 캐프리에게 먹일 약을 만들어요. 약을 먹어도 차도가 없는 캐프리는 한밤중 '웜'의 호출로 모두 모여 순간 이동으로 캐프리의 쌍둥이 드래곤 '와티를 만나게 돼요. 짝꿍 문드래곤을 만난 캐프리는 다시 건강을 찾을 수 있을까요?
1권에서 드래곤 마스터가 된 아이들과 드래곤들을 소개받았다면 이제 각 권마다 다양한 드래곤들을 이야기를 만날 수 있어요. 2권에서는 썬드래곤인 캐프리의 이야기가 담겨있네요. 그리고 캐프리의 쌍둥이 드래곤인 와티는 문드래곤이에요.
이번 도서에서도 '웜'의 특별한 능력을 여러 가지 만날 수 있는데요. 가장 놀라운 건 순간 이동 능력이에요.
캐프리를 위해 피라미드가 있는 사막으로 모두를 이동시키고 강도들이 들이닥쳤을 때도 웜의 능력으로 위기를 모면할 수 있어요.
웜의 놀라운 능력은 어디까지 일지 더욱 궁금해집니다.
아이도, 저도 보고 인상 깊었던 장면이 캐프리의 드래곤 마스터인 애나가 캐프리를 위해 와티곁에 남겨 두려고 하는 마음이었는데요. 친구의 진정한 행복을 빌어줄 수 있는 모습, 자신이 아끼는 존재가 더 행복할 수 있도록 배려하려는 모습이 아이들에게 좋은 모범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읽을수록 다음엔 어떤 드래곤을 만나게 될지? 웜의 어떤 능력을 만날 수 있을지? 궁금해지고 기대되는 도서랍니다.
첫 읽기 독립을 하는 친구들에게 특히 추천하고 싶은 도서에요. 독후 활동지가 있어서 더 유익합니다.
드래곤 이야기지만 누구나 흥미롭게 읽을 수 있는 재미있는 도서 [드래곤 마스터]를 만나보세요~~
*다산어린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드래곤마스터

#다산어린이

#판타지동화

#초등추천도서

#드래곤이야기

#어린이책추천

#초등저학년추천도서

#스콜라스틱시리즈

#어린이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