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만드는 열두 가지 태도 - 마음이 치우치지 않게 중심을 잡는 힘 생각을 더하면 15
강승임 지음, 김혜령 그림 / 책속물고기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를 나답게 하고 관계를 존중하고 사회를 정의롭게 하는 열두 가지 태도의 힘! [나를 만드는열두 가지 태도] 도서를 만나보았어요.

태도는 공부든 생활이든 인간관계든 우리가 살아가는데 가장 큰 힘을 발휘하는, 아주 기본적인 몸가짐이자 마음가짐이라고 해요.

사람의 태도를 보면 그 사람을 짐작할 수 있게 돼요.

도서에서는 열두 어린이가 나와서 자신의 고민을 고민치유소에서 '고치'에게 이야기해요.

고치는 친구들의 고민을 듣고 아이들의 상황에 알맞은 태도가 무엇인지 알려줘요. 고치의 이야기를 들은 친구들은 마음속에서 변화가 일어나 서서히 마음의 중심을 잡아요. 좋은 태도를 습관으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주어서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아이가 학년이 올라갈수록 바빠지고 태도도 조금씩 달라지고 있어요. 아직 사춘기 전이지만 그동안 없었던 태도나 모습이 보이면 걱정이 되곤 했는데 이번 도서를 만나 감사한 마음입니다.

아이가 수업이 길어지고 방과 후에 태권도를 하고 돌아오면 저녁이 다 됩니다. 사실 놀 시간도 부족하지만 집에서 해야 할 과제들도 있으니 불만이 많을 때가 있는데 저는 좀 더 성실하게 하루를 보내길 바라고 아이는 힘들다며 좀 대충 하고 싶어 하지요.

도서에서 고치가 들어준 예를 아이와 읽어보며 마음에 너무 와닿았어요. '완벽하게' 가 아니라 '성실하게' 주어진 시간에 정성을 다하는 것.

좋은 태도를 습관으로 바꾸기 위해 아이와 좀 더 노력해 보아야겠습니다.

한동안 열심히 스케줄표를 쓰며 하루를 관리했었는데 바쁜 일정들에 미뤄져있던 아이의 스케줄표를 다시 펼쳐야겠습니다.도서에는 용기, 정직, 성실, 절제, 예의, 우정, 공감, 배려, 책임, 포용, 공정, 협력의 열두 가지 태도를 알려주는데요. 어느 것 하나 중요하지 않은 게 없는 것 같아요.

도서에서 아이들의 고민을 보며 요즘 아이들이 어떤 고민을 하고 지내는지 볼 수 있어서 좋았고, 좋은 태도를 어떻게 습관으로 형성할 수 있는지 알려주며 스스로 빈칸을 채워보면 좀 더 가치 있고 멋진 삶을 살아갈 수 있을 것 같아요.

어린이를 위한 태도 교양서이지만 어른이 읽어도 좋을 도서네요 [나를 만드는 열두 가지 태도]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나를만드는열두가지태도

#책속물고기

#강승임_글

#김혜령_그림

#열두가지태도의힘

#바른태도

#용기 #정직 #예의 #절제 #포용 #성실 #우정

#공감 #배려 #책임 #공정 #협력

#초등추천도서

#어린이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