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봄날인 너에게 - 인생의 꽃샘추위에 지지 않는 햇살 같은 위로
여수언니(정혜영) 지음 / 놀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가 맘에 쏙 드는 여수 언니 에세이 [나의 봄날인 너에게] 도서를 만나보았어요. 귀여운 부록이 눈길을 끕니다. 일곱 살 아이의 그림이 정말 귀엽네요.
읽으면 마음에 위로가 되는 힐링 에세이네요. 이런 도서들은 사실 제게는 비타민 같은 도서에요.
살다 보면 문제가 생기고, 겨우 해결을 하고 한숨 돌리나 싶으면 또 생각지 못한 일들이 생겨나더라고요.
요즘 정말 마음이 복잡한 순간에 도서를 만나 사실 처음엔 잘 읽어 내지 못했어요.
어려운 도서가 아닌데도 말이지요.
그런데 읽다 보니 공감되는 부분도 많고 글 속에서 응원도 많이 받는 시간이 되었답니다.
이번 도서를 읽으며 맘에 쏙 들어온 단어는 '무조건' 이었어요.
'무조건 사랑해'
'무조건 응원해'
저도 결혼하고 어느 순간 생일을 이렇게 넘긴 해가 여러 날이었더라고요. 제 생일은 크리스마스 근처인데 어느 순간 그냥 '크리스마스에 케이크 먹으니까' 하고 넘기는 날들이 여러 해 되더라고요. <생일에는 최대한 행복할 것>을 읽고 정말 나 자신을 좀 더 사랑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왜 일 년에 한 번인 생일도 스스로 못 챙긴 건가 아쉽더라고요. 남편은 늘 알고 있었는데 당일엔 깜박했다고 하는데, 이젠 아이들이 '엄마 생일'이라고 계속 상기시켜주니 잊을 수 없겠지요. 저 자신을 위한 선물을 꼭 하나씩 해야겠다고 생각해 봅니다.
도서에서는 나를 사랑할 수 있는 방법을 잘 알려줍니다. 이미 알고 있지만 실천을 잘 못하고 있는 것도 있고, 나를 위해 작은 행복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소소한 것도 다시금 상기시켜주는 도서네요.
<나를 사랑하는 일에는 제철이 없다>라는 문장이 제 맘에 콕 박힙니다.
저처럼 위로와 응원이 필요하신 분이 계시다면 꼭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작가님께 응원을 받으니 이 봄이 더욱 따뜻합니다. 저도 작가님께 진심을 담아 응원을 보내드립니다.
은채와 늘 봄날 같은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나의봄날인너에게

#여수언니정혜영에세이

#힐링에세이

#놀

#여수언니 #봄날언니

#인생의위로

#응원​

#에세이

#에세이추천

#선물도서

#다산북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