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일본어 말하기 첫걸음 1 - 왕초보 탈출 프로젝트, 최신 개정판 ㅣ 일본어 말하기 첫걸음 : 왕초보 탈출 프로젝트 1
최유리.시원스쿨 일본어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3년 2월
평점 :
절판

몇 해 전에 아이들과 대화꺼리를 만들기 위해 일본 애니메이션을 보기도 하고 일본어 오십음도를 외웠었다. 뜨문뜨문 외우다보니 잘 외워지지도 않고 공부해야할 필요성도 느끼지 못해서 손을 놓았다가 올 초에 다시 시작했다.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를 외우고 나니 쉬운 말하기 정도는 하면 좋겠다 싶어서 선택한 시원스쿨닷컴의 <일본어 말하기 첫걸음 1> 교재이다.
\


이 책은 총 30파트로 구성되어 있고 4주, 8주 2가지로 학습 플랜이 짜여져 있다. 8주 플랜의 경우는 문자와 발음의 이해 부분에서 히라가나와 가타카나, 특수한 발음부터 학습하게 되어 있어 일본어 시작을 이 교재로 공부해도 될 것 같다. 나도 히라가나와 가타카나 복습한다는 생각으로 처음부터 차례대로 공부 중이다. ㅋㅋ
말하기 파트 시작은 왕초보가 쉽게 공부할 수 있게 잘되어 있다. 오십음도를 모르더라도 발음이 한글로 나와 있어 쉽게 말할 수 있고 원어민 녹음 MP3파일도 무료로 다운받아서 들을 수 있다. QR코드가 있어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면 더 좋겠지만 말이다.
파트별로 미리보기, 살펴보기, 연습하기, 응용하기, 말해보기 단계로 학습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 미리보기에서는 그 단원에서 배울 학습 목표, 학습 포인트를 짚어주고 본문에 어떤 단어가 나오는지 미리 확인이 가능하도록 정리했다. 살펴보기에서는 약간의 문법을 이용해 문장 패턴을 알아보기 쉽게 정리해 놓았고 예문을 통해 단어까지 함께 익힐 수 있어 좋았다. 연습하기에서는 좀 더 많은 예문을 반복해서 연습할 수 있다. 문장 구조를 한국어로 해석해보고 일본어로 말해보도록 구성되어 있어 자연스레 반복하게 되니 짧은 문장들은 입에서 바로 나올 수 있을 것 같다. 응용하기는 문장을 확장하는 단계라 연습하기에서 나온 문장보다 조금 길어진다. 여기에서는 수식어나 부사, 조사 등을 활용해 문장을 만들기 때문에 많은 표현들을 배울 수 있다. 마지막으로 말해보기는 MP3 음원을 활용해보는 걸 추천한다. 짧은 대화문이라 듣는데 오래 걸리지도 않고 정확한 발음을 구사할 수 있어 도움이 된다.
아직 진도는 얼마 나가지 않았지만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교재라서 꾸준히 하다보면 왕초보는 탈출 할 수 있을 것 같아 기쁘고 설렌다.
<일본어 말하기 첫걸음> 교재는 1~3까지로 구성되어 있으니 일본어를 처음 시작하려고 하는 왕초보 분들에게 강력히 추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