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상용 초등 한자 하루 꼭! 365 (스프링) - 초등 문해력 향상을 위한 교과서 필수 단어 수록, 하루 4자, 6단어로 약 2,000개 단어 학습 + 매주 연습 문제 및 한자 급수 시험 완벽 대비
FL4U컨텐츠 지음 / 반석북스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담없이 한자를 익혀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관심이 간 책~

한자 하루 4자, 6단어를 학습할 수 있어서 부담도 없고,

탁상용이라 식탁에 올려 두었더니 밥 먹으면서도 볼 수 있어 더 마음이 간다. ㅋㅋ

처음 시작은 쉬운 단어부터 시작한다. 부모, 남녀, 형제, 내외, 방향, 좌우 등을 학습할 수 있는데 부수와 획, 실제 사용되는 단어의 예까지 실어 놓았다.

몇 급 단어인지도 옆에 명시되어 있는 걸 보니 한자 급수시험 8급~5급까지 준비할 수 있을 것 같다.




구성은 하루 4자를 공부할 수 있는 부분, 연습문제, 한자 급수 시험 대비하기, 우리가 배운 한자로 읽는 사자성어, 자신의 이름이나 가족, 친구의 이름을 한자로 써 보는 부분으로 되어 있다.

초등 문해력 향상을 위한 단어를 다루고 있어 한자가 쉽겠다 생각했는데 한 장 한 장 넘기다 보니 처음에 나온 한자만 쉬웠고 뒤로 갈수록 어려운 한자도 나오는 걸 볼 수 있다.

연습문제에서 문장을 읽고 빈칸에 알맞은 한자를 써넣는 건 보기가 있어서 쉽게 찾아서 쓸 수 있지만 보기 없이도 쓸 수 있는 실력을 쌓아야겠다, 단어를 읽고 뜻은 아는데 한자 쓰기가 안 되는거 보니 쓰기 연습도 꾸준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루 4자니까 부담가지지 말고 ^^

아이와 함께 학습 시작~

아이들 학년이 올라갈수록 한자를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이 부족하다는 것을 느꼈다. 우리말은 한자 문화권에 있어 글을 잘 이해하려면 한자를 알아야 할 수 밖에 없다.

아이들 문해력을 키우려면 초등 때 당연히 한자 공부를 했어야 했는데 꾸준히 시키지 못했던 게 아쉽다.

초등 한자로 나온 이 책은 교과서 필수 단어를 수록, 한자로 교과서 단어 읽기를 하고 예시문을 만들어 보면서 어휘력을 키울 수 있는 장점이 있으니 이 글을 읽는 초등학생 학부모라면 지금부터라도 한자 공부를 꼭 시키면 좋겠다는 생각에 이 책을 추천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