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초등 수해력 수·연산 6단계 - 잘 틀리는 부분을 확실하게 잡아 주는 수학 원리 강화 응용서 초등 EBS 수해력 수.연산
EBS(한국교육방송공사) 편집부 지음 / 한국교육방송공사(초등)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어를 잘하려면 문해력,
수학을 잘하려면 수해력!

다음 학년 수학이 쉬워지는 초등 수해력

EBS 초등 수해력으로 취약한 영역을 파악하고 잘 틀리는부분을 확실하게 잡으면 우리아이의 다음 학년 수학이 쉬워집니다.  수.연산 영역인지, 도형.측정 영역인지  두 영역으로 나누어  취약한 영역에 좀 더 집중해 볼 수 있어요.

샘플북에 있는 진단평가로 우리아이의 실력을 체크해보세요. (저는 교재 및 강좌소개 사이트에서 둘째아이까지 진단평가를 해보았어요)


부족한 영역을 확인하면 문제집을 선택해요. 저는 우리아이가 간혹 계산 실수가 있어서 수.연산을 선택해보았어요. 수학은 한번에 되는것이 아니라 꾸준학 학습을 통해 향상되는 것이잖아요. 단순하게 문제만 반복적으로 풀기만 한다면 흥미와 자신감이 사라질 수 있어요.


6학년 수 연산 영역에서는 분수의 나눗셈과 소수의 나눗셈 그리고 비와비율, 비례식과 비례배분이 있어요. 말장난이지만, 지금도 ㅇ의 ㅁ에 대한 비 하고나오면 앞의 수인지 뒤의 수인지 헤깔리지 않나요? 학습은 효율이 중요해요. 무턱대고 시작하면 힘만들고, 좌절감만 쌓이게 되요. 쉬운 내용은 간결하게 넘기고, 중요한 부분은 집중적으로 학습해요.




이전에 배운 개념과 새로 배울 내용을 한눈에 보면서 개념을 확장해 볼 수 있어요. 개념의 구조와 핵심내용을 시각적으로 파악하기 쉽고, 보조 설명을 통해서 혼자서도 충분히 이해하며 학습할 수 있답니다. 

[수해력을 확인해요] 연산문제의 집대성 페이지예요.
[수해력을 높여요] 실생활 활용과 교과 융합문제를 수록했어요.
[수해력을 완성해요] 응용문제를 다루고있어요.
[수해력을 확장해요] 문제집 속에서의 문제가 아니라, 수학을 현실로 소환했어요.


단계별 문제를 통해 기초부터 응용까지 체계적으로 학습하며 문제 해결 능력까지 함께 키울 수 있어요.

그래도 EBS의 장점은 무료 동영상 강의를 제공하는것! 선생님의 강의와 함께 학습해도 참 좋답니다. 질문게시판도 활용해보세요.





교재를 증정받아 객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EBS초등 #수해력 #초등수학 #기초학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