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 초등 국어 4-1 (2024년용) - 미래엔 교과서 길잡이 초등 초코 기본서 (2024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1년 12월
평점 :
품절


달달한 초코 초등문제집이에요.

사실 둘째인데, 늘 처음 키우는 느낌으로 돌보고 있어요.옛말에 한 어미 자식도 아롱이 다롱이라고 T^T 딱 우리집이에요. 즐거워야 겨우 학습하는 아이라 초코 4학년국어가 제격이랍니다.


중고등까지의 국어 연계를 한눈에 살펴보기 좋게 표로 만들어져있어요. 국어는 사실 너무나 넓은 영역이라 4학년국어가 어떻게 연관되어 확장되는지는 잘 모르잖아요. 이렇게 한눈에 확인해 보니, 지금부터 차근차근 준비해야겠어요.

학습계획표도 제공되고 있어요. 30일 완성으로 표가 있지만, 1일치라해도 아이마다 학습 분량이 다르기에 며칠씩 묶어서 쭉쭉 진도를 뽑으려 학습할 수 도 있고, 하루치도 쪼갤 수 밖에 없는 아이도 있을거예요. 아이의 호흡에 따라 가감하셔도 좋을 부분인것같아요. 저희는 4학년국어를 어떻게 할지 고민해볼 것도 없이 1일씩 차근차근나가는 걸로 정합니다.


​자, 그럼 시작이 반이에요.  4학년국어 1단원을 시작해 봅니다.

​미래엔의 장점은 QR연계예요.
교재 곳곳에 QR로 연결되어있어요.

+ 시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 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 일어난 일에 대한 의견 말하기

사람이 각각 생각이나 느낌이 다른 까닭은 각자의 경험이 다르기 때문이고, 다양한 방법으로 친구들과 생각이나 느낌을 나누면 내용을 더 잘 이해할수 있다고 합니다. 

----◇----

교과서 쏙쏙

지문 바로 옆에 있는 독해로 이해 콕 코너는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서 있는것이 아니라 바로 지문이랑 붙어 있어서 직관적으로 바로 풀어보기 딱 좋은 짧은 문제예요. 옆페이지 문제 풀기 전에 지문을 올바르게 이해했는지 징검다리로 보면 좋을것같아요.


2015년도에 발간된 책에서 나온 동화지만, 지문을 읽어 읽어보면, 문장이 우리가 일상에서 사용하는 단어들 보다는 조금 남다르게 느껴지네요. 그래서 어렵게 느껴질수도 있어요. 어렵거나 처음 볼 것같은 단어의 뜻도 선별하여 옆에다가 적어놓았어요.

----◇----

초등단원평가

각 단원별로 단원평가부분이 1회 제공되고 있어요. 엄마한테는 1회라 살짝 이쉽지만, 아이는 즐겁고 행복합니다. 교과공부가 이렇게 즐거워도 되는겁니까?!?! 초코만의 차별은 단원평가 마지막 두 문제 독해로 생각up부분이에요. 다음 학기 혹은 다음 학년 교과서 지문을 가져와서 독해 문제로 현재 단원에서 공부한 내용을 오롯이 담아내어 풀어볼 수 있어요. 아이는 처음 보는 지문이지만, 학습한 것을 바탕으로 풀어낼 수 있을거예요!

혹시 진도보다 빨라서 조금 어려울 수 있는 지문이라면 QR을 통해 선생님과 함께하는  해설강의를 참고할 수 있어요.

교과서에 나왔던 어휘들로 마무리하고 있어요. 초등국어 문제집이지만, 마무리는 마치 독해나 어휘 문제집같아서 새로운 느낌이에요.


4학년 1학기 국어를 초등 국어 초코로 시작했으니, 이번 겨울방학에 끝까지 달려가야겠어요!



v 교과 공부에 흥미기 필요한 어린이
v 기본부터 응용까지 즐겁운 학습
v 온오프로 쌓이는 실력 

초코로 모이세요!


본 게시물은 서포터즈활동으로 교재를 무상 제공 받아 아이와 직접 체험 후 작성하였습니다 


#미래엔 #초코 #자기주도학습 #초등교과학습 #초등학교교과서 #초등코어초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