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리 어드벤처 : 바닷속으로 떠난 엉뚱한 탐험가 미스터리 어드벤처
카트린 몰리카 지음, 모드 리에나르 그림, 전혜영 옮김 / 스푼북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스터리어드벤처바닷속으로떠난엉뚱한탐험가
#카트린몰리카_글
#모드리에나르_그림
#전혜영_옮김
#스푼북


미스터리 어드벤처는 모두 4가지 시리즈로 구성되어있어요.

-요새에서 벌어진 대혼란
-선사시대에서 찾는 비밀스러운 친구
-신비한 생명체를 쫓는 지구 탐험가
-바닷속으로 떠난 엉뚱한 탐험가



----------◇----------


이번에는 바닷속을 탐험하며 새로운 어떤 지식을 얻어가게 될까요?

위고와 미아는 오랫동안 알고 지낸 유명한 탐험가인 루이지애나 존스 교수로 부터 편지를 받았어요. 호기심도 많고 엉뚱해서 어디로 튈 지 모르는 존스 교수는 미스터리한 지역을 탐험하기 위해 전 세계를 누비고 다니지요. 위고와 미아는 교수의 편지에 뭐라고 적혀 있을지 너무너무 궁금해서 서둘러 편지를 읽어보았어요.

박물관 보관실의 작은 궤짝안에 소라 껍데기 4개를 찾고 단서를 찾아 모험을 하면서 존스 교수가 있는 곳을 맞히면 되는 놀이에 초대했어요.


----------◇----------


이번엔 대서양 바다와 관련이 있는 생물이 많이 나오네요. 펭귄과 비슷하게 생긴 대서양퍼핀과 큰부리바다오리, 거북, 마리아나해구에 대해 호기심을 갖게 되었어요.

대서양 퍼핀은 멸종 위기 동물 등급이 관심대상이래요. (코로나 덕분에 관광객이 끊겨 개체수가 안정화 되어 멸종위기에서 빠지게 되었다고하네요.)얼굴과 부리때문에 바다앵무새라고 불리기도 한데요.

바닷속 지형에 대해 좀 더 알아보기도 했어요.

지구의 지각은 대양판과 해양판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판이 멘틀의 대류에 의해 서서히 움직이면서 화산활동이나 지진등 각종 지질현상을 일으키는 판구조론에 대해 알아보고, 지구에서 가장 수심이 깊은 마리아나 해구도 이러한 판과 판이 충돌하면서 그 아래로 밀려 들어가 맨틀에 파붙히는 과정에서 생긴 과정에서 형성되었을것이라 추정하고 있어요. 에펠탑이 33개 쌓여있는 높이라고 하는데, 사실 와닿지 않는 높이라, 남산타워로 설명해보았어요. 남산타워 23개 쌓은 높이!! 그 정도로 밑으로 내려간 곳이라니 놀라워요.


마그마
-> 지구 내부에서 암석이 녹아있는 상태

용암
-> 마그마가 밖으로 나오면서 가스는 날아가고 돌 부분만 남은 것

마그마 - 가스 = 용암



----------◇----------


준비물
미스터리 어드벤처 책, 메모할 종이, 연필

이 책은 40개나 되는 수수께끼 퀴즈를 풀어야 하기 때문에 메모가 필수예요.

앞에서 부터 차근차근 페이지 따라 읽는 것이 아니라 밑에 지시되어있는 페이지로 왔다갔다하며 넘겨 읽는 책이다보니, 한번 시작하면 끝날 때 까지 시간가는 줄 모르고 엉덩이 한번 안떼고 몰입해서 읽게되는 책이에요.


어른인 엄마가 봐도 재미있는 퀴즈 책이에요. 단순하게 하나만 풀어서 되는 것이 아니라 앞뒤로 여러 단서들을 모아서 뒤에 필요한 키워드 문장을 만들게 되요. 분석력, 독해력, 추리력, 이해력 그리고 배경지식등이 저절로 탑재될거예요.


----------◇----------



아틀란티스는 대서양에 있었다가 바닷속에 가라앉았다고 전해지는 전설속에 섬이에요.

고대 그리스 철학자인 플라톤의 대화록에서 아틀란티스 전설을 다루고 있어요. 이 전설로 중세 이후 대서양 탐험과 아메리카 대륙의 발견의 원동력이 되었다고 해요. 과연 아틀란티스는 진짜 있을까요?


며칠 전에 여행 프로그램에서 딥 다*브 두바이를 보았던 기억이 스치고 지나갔어요. 진짜 아틀란티스는 아니었지만, 한번쯤은 가보고 싶은 위시리스트에 적어 두었는데, 미스터리 어드벤처 바닷속으로 떠난 엉뚱한 탐험가를 보고 나니 더 가고 싶어졌어요.



40가지나 되는 수수께끼를 다 풀고나니 뭔가 아쉬워요.

그래서 준비된 코너 숨은그림찾기!!
끝날 때까지 끝난게 아니다! 책을 덮을 때까지 끝난것이 아닌거예요.


방학중에 어린이들과 함께 아틀란티스에 관한 영화를 한편 볼 까 해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아이들과 신나게 읽고 엄마가 작성한 주관적인 글 입니다.


#스푼북서포터즈 #미스터리어드벤처 #바닷속으로떠난엉뚱한탐험가 #아틀란티스 #수수께끼 #초등중학년 #퀴즈게임북 #판타지 #모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