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해 베트남어 첫걸음 - 1권으로 단숨에 해결
홍빛나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단 동영상 선생님이 한국인입니다.

저는 처음에 원어민 선생님과 시작해서 남부발음으로 시작했거든요. 근데 한국의 대부분 베트남어책은 북부 발음이라... 제가 못하는 발음을 잡아주고있어요. 10년차 베터랑이시라그런지 포인트를 잘 알려주세요.

그리고 한국인의 순서로! 딱 뭐가 더 중요한지 콕콕 찝어주세요. 지금 2주차 학습중인데,  아니 무슨 벌써!!! 접속사를 !!!!!!!! 이라고 헉 했는데, 필요하더라구요.

và  순접  와/과 그리고 영어의 and 같은 의미
nhưng  역접  그러나   but과 같은 의미
còn  화제전환  그리고 그러나 그런데 


나는 건강해, 너는?
건강이라는 일맥상통이지만, 화제가 바뀌어서 접속사는 còn 이 들어가요.

Chị khỏe, còn em?





우리는 느끼하게 여기지만, 호칭으로 베트남 사람은 다정, 친밀함의 정도를 나타내요. anh이라고 상대방 2인칭으로 말했을 때, 내가 대답 할 때 tôi 대답하면, 나는 너랑 친하지 않는다는 철벽 세우는 거래요. 내가 대답 할 때도 anh 을 1인칭으로 사용하게 되는거래요. 호칭은 절대 생략하지 않아요. 우린 3인칭 같게 느끼한 주어이지만, 그들은 다정함의 척도라니!!!


독학이지만 독학이지 않는 강의예요 강추!!!!!



동영상 강의 뿐 만아니라 mp3 음원으로 보충학습을 더 할 수있어요. 강의 들을때는 다 아는것 같은데, 막상 듣기평가랑 작문 하려고하니 막막하더라구요. 강의와 복습이 적절하 잘 배치가 되어있어서 얇지만 강한 베트남어 학습지랍니다. 

.

본 게시물은 동양북스 베트남어 서포터즈 활동에 참여 후 작성한 솔직한 후기이며, 소정의 혜택을 제공 받았습니다.

#베트남어독학 #베트남어교재 #베트남어학습지 #베트남어초보 #베트남여행 #동양북스서포터즈 #베트남어서포터즈 #동양북스베트남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