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리 어드벤처 : 요새에서 벌어진 대혼란 미스터리 어드벤처
카트린 몰리카 지음, 모드 리에나르 그림, 전혜영 옮김 / 스푼북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스터리어드벤처요새에서벌어진대혼란

#카트린몰리카_글

#모드리에나르_그림

#전혜영_옮김

#스푼북




우리집엔 각기 다른 생명체가 살고 있어요.

뭐든지 책이면 좋은 아이와

뭐든지 책이면 우선 거부하는 아이.

하하하

원래 엄마들은 그런거잖아요.

비가 오면 양산장사하는 아들 걱정인 거고,

날이 맑으면 우산장사하는 아들 걱정인 걱정 인형인 사람.



재미있는 책읽기를 통해 책에 정 붙여주고 싶은 엄마의 픽!



미스터리 어드벤처 시리즈예요.

요새에서 벌어진 대혼란 은 중세시대를 배경으로 만들었어요.




책은 과연 앞에서부터 페이지 숫자에 맞게 1,2,3,4 읽어야 할까요?






방탈출 게임하듯

문제를 풀고 힌트를 모으고 이어지는 페이지는 옆쪽이 아니라

페이지 밑에 써 놓은 미션 페이지로 가야해요.



준비물 


메모 할 종이와 연필




페이지 마다 나오는 새로운 문제를 풀고 기억해야 하기 때문이죠.

꼼꼼하게 잘 적어 놓아야 마지막 퀴즈를 푸는데 결정적 역할을 할 수 있답니다.






위고와 미아의 아버지는 행성 박물관 소장인 아시브 교수님이에요.

둘은 반려견 페플룸과 함께 박물관 창고에서 오래된 상자를 발견했어요.

상자 안에는 수상한 물건들이 가득 들어있었어요.

그런데 갑자기 이상한 소리가 나더니 상자가 덜거덕거리고

벽이 마구 흔들렸어요. 깜짝 놀란 페플룸이 짖기 시작했지요.

다음 순간 위고와 미아, 페플룸은 마법처럼 회오리바람 속으로 빨려들어 갔답니다.





중세시대라고 하면 언제부터 언제까지 일까요?

서로마 제국이 멸명한 이후 476년부터 동로마 제국(비잔티움 제국)이 멸망한 1453년까지의 시기를 중세라고 위키페디아가 알려주네요. 르네상스가 시작되기 이전의 시기! 막연하게 아더왕과 그레고리아성가만 생각날 뿐 이에요. 성인인 저는 이런데, 아이들은 어떻게 생각할지 궁금했어요.





문제를 풀면서 중세와 어울리지 않는 물건 혹은 중세에 사용했을 물건을 찾는 페이지가 있어요. 문제를 풀면서 자연스럽게 중세에는 이런것을 사용했고 이런것이 없었겠구나를 알아갈 수 있겠더라고요.




저는 그냥 현재 사용하고있는 티코스트 인줄 알았는데, 중국에서 도자기나 은식기가 보편화 되기 전에 나무로 만든 네모난 트렌처 라고 하는 접시를 사용했다는 것을 알게되었어요. 아이들과 함께 미지의 영역인 중세에 관하여 알아가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TMI 트렌처는 플라타너스로 만들었는데 이는 나무자체에 특별한 맛과 향이 없어서 음식 고유의 맛과 향을 유지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중앙에 움푹 들어간 곳에 음식을 덜어 먹고, 구석에 작은 홈은 소금을 담아 먹었다고 해요. 당시 소금은 화폐로도 쓰일 만큼 가치가 높았었다고 해요. 어느 역사서에도 이런말을 잘 안써놨게지요? 별것 아닌 작은 그림으로 나비효과를 누릴 수 있네요. 오늘도 이렇게 얇고 넓은 지식을 또 축적합니다.




각각의 페이지 마다 아이들과 나눌 작은 나비들이 많이 있어요.


도개교

류트

이무깃돌

밀랍인장





우리집 어린이가 메모하면서 책을 읽는것을 도촬했어요.




반투명 포스트잇을 사용하면 보고있는 페이지 바로 위에다가 체크할 수 있어요. 우리집 아이들은 책을 한번 읽고 덮지 않더라구요. 특히 재미있는 책은 읽고 읽고 또 읽어서 책이 너덜너덜할 때 까지 마르고 닳도로 읽잖아요. 퀴즈책 같은거 답 써있으면 김빠질테니까요. 이번에 풀고 싹~ 떼어 놓으면, 다음번에 새책처럼 새로운 마음으로 다시 풀어볼 수 있어요. 이호가 푼 것을 싹 치우고 일호가 다시 풀어볼 수도 있고요.



성을 공격하려고 하는 미스터리한 괴물의 정체는 여기서 밝힐 수 없어요.

 비밀이예요

궁금하면 어서 <미스터리 어드벤처 요새에서 벌어진 대혼란>을 읽어보세요





40가지나 되는 수수께끼를 다 풀고나니 뭔가 아쉬워요.


그래서 준비된 코너 숨은그림찾기!! 

끝날 때까지 끝난게 아니다! 

책을 덮을 때까지 끝난것이 아닌거예요.









미스터리 어드벤처는 총 4권이에요.


이렇게 재미있는 책이 3권 더 있다니, 어서 읽어보고 싶어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아이들과 신나게 읽고 엄마가 작성한 주관적인 글 입니다.



#스푼북서포터즈 #미스터리어드벤처 #요새에서벌어진대혼란 #중세시대


#초등중학년 #퀴즈게임북 #판타지 #모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