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it 중학 영문법 개념마스터 Level 1 그래it 중학 영문법
신사고 영어 콘텐츠 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21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와우!

요즘 영문법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고민하던 중이었거든요. 영어 학원 다니는 친구들 말 들어보니, 벌써부터 내신걱정에 영문법들어가고있다며, 이제는 고학년 준비중이더라구요. 어떻게 무엇으로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게 모르겠는데, 이렇게 덜컥! 체험단에 당첨이 되었어요.

#그래it중학영문법#개념마스터와 #문제마스터 로 이루어져있어요.




제가 초보엄마라... 저희 아이도 영문법은 처음인지라 #LEVEL1 문제집도 처음입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라는 마음으로 맞이했답니다.



중학교 1학년에서 다루는 문법이라고 하더라구요. 20여년전 기억을 되살리며 아이와 차근차근 시작하려고 계획을 세웠답니다. 앞부분 설명을 찬찬히 읽어보니, 개념마스터는 유닛당 2쪽 분량이라서 많지 않아요. 꾸준히 조금씩 하는것이 중요하겠지요!!! 문제마스터는 A, B, C단계의 문제들로 ㄱㅣ본-심화-확장할 수 있게 구성되어있어요.


첫째날

맨땅에 헤딩 그자체 입니다.

품사가 무엇인지, 문장 성분이 무엇인지, 문장의 종류가 무엇인지 알리가 없지요. 저도 헤깔리는걸요. 형용사와 부사/ 목적어와 보어 개념문제집으로 풀어보고, 문제마스터로 한번 더 잡아봅니다.





첫번째 유닛 명사

세상에....

셀 수 있는 명사 / 셀 수 없는 명사

늘 복수형으로 쓰는 명사, 물질명사의 수량표현은 책 읽을 때에는 그냥 자연스럽게 읽었는데, 문제에서 찾아내려니 잘 안보이는것은 안비밀입니다.



둘째날

두번째 유닛 관사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부정관사 / 정관사 그리고 관사의 생략.

a/an, the ㄱㅏ 왜 중요한것일까요? T^T

우린 그냥, "저거 뭐야?" "책이야." 답하는데 말이죠. 유럽어문계열이 관사들이 발달되어있어요. 영어는 그나마 a/the 잖아요. 그냥 감사하게 받아들입시다. 라틴어는 남자인지 여자인지 성별에 따라 관사가 달라지니까요. 아.. 멀리갔네요. A단계 개념잡고, B단계 해당 문제 풀어보고 마무리했답니다.



셋째날

문제풀이의 날입니다. 주말도 지나고, 잊었을까 생각했는데, 어째든 풀어봅니다. 개념마스터는 25개 문항으로 이루어졌어요. 문제마스터의 C단계도 25개의 문항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열심히 풀었네요. 한번 보고 다 맞으면 엄마 욕심이겠지요.


넷째날

세번째 유닛인 인칭 대명사와 비인칭 주어 it


아아악! 라떼 is horse. [ I - my - me - mine ] 하고 외우던 때가 있었는데, 우리집 어린이는 책좀 읽었다고 처음보는 글자는 아니예요. 그렇지만, 이렇게 표로 만난것은 처음이지요.

그리고 해석 안하는 일반적인 it 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어요.

차근차근 하다보면 마스터 하는 날이 오겠지요?! 저도 아이랑 함께 중학 영문법 다지고 있어요. ㅎㅎ

좋은책신사고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도서협찬 #좋은책신사고 #체험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