냥 작가의 글쓰기 상담소 1 - 일기를 불러 드립니다 병아리 도서관 18
즐비 지음, 류수형 그림 / 파란정원 / 2021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
#냥작가의글쓰기상담소
#일기를불러드립니다
#즐비_글
#류수형_그림
#파란정원

.

♬매일 똑같이 굴러가는 하루♬
일기쓰라고 하면 하루 일과 브리핑에 늘상 똑같은 루틴이라...
늘 고민이 한아름이신 우리집 어린이 이호이십니다.

냥 작가 구하신다고 학교, 학원 오가는 길에
오동통통하고 꼬리에 3줄무늬에 몸전체 호랑이 무늬
그리고 이마에 하트 처럼 무늬가 있는 고양이를 찾고계십니다.

그랬더니, 옆에서 일호님이
그냥은 안와. 참치캔 뜯어서 안오는 애가 냥작가야.
최고급 한우를 숯불에 구워서 들고 다니는게 더 빠를꺼야 라며
조언을 해줍니다. 어찌나 알콩달콩 일기쓰기 싫으시면 두분이 똑같을까요 ㅎㅎ

아... 이런 부작용이 ㅋㅋㅋㅋㅋㅋㅋ

♥ 냥 작가님,

¿일기를 왜 쓸까요?
기쁜 일은 일기장에 자랑하고, 잘못한 일은 일기장에 털어놓고, 속상한 일은 일기장에 일러바치면 되요!

¿ 일기는 어떻게 쓸까요?
자유롭게 쓰면되요. 날짜와 날씨를 꼭 써요.
¡ 제목을 쓰라옹
¡ 따옴표를 사용하라옹
¡ 글씨는 또박또박 쓰라옹

¿일기엔 뭘 쓰나요?
특별한 사건만 일기로 쓰려면 쓸거리가 없어요. 기분을 중심으로 생각해봐요.
¡ 생각 그물을 이용해 보라냥
생각이 많이 이어진 단어! 그것을 골라쓰면 괜찮은 일기가 될거다냥

¿일기를 어떻게 시작해요?
<나는, 오늘> 빼고 쓰면 되요. 당연히 내가 오늘 한 일이니까요.
¡일기 쓸거리가 없을 땐 급식일기를 써 보라옹. 음식 모양과 냄새를 관찰하면 관찰일기, 급식 당번을 하다 일어난 일을 쓰면 생활일기, 급식 메뉴의 요리법을 쓰면 요리일기다냥

¿일기를 쓰면 정말 글을 잘 쓰게 될까요?
꾸준히 해도 열심히 하지 않으면 소용없다냥. 여러가지 형식에 도전해보라냥. 새로운 도전이 많을수록 글쓰기 근육이 더욱 빵빵해 질거라옹.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아이들과 즐겁게 읽고 작성한 개인적인 글 입니다
#초등 #글쓰기 #일기쓰기 #초등도서 #초등독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