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면 어때? 난 치키치키 춤을 출 테야!
조 위텍 지음, 모렌 푸아뇨넥 그림, 곽노경 옮김 / 다봄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공주면어때난치키치키춤을출테야
#조위텍_글
#모렌푸아뇨넥_그림
#곽노경_옮김
#다봄 @dabom_books 

🏰 Once upon a time there was a beautiful princess. 🏰

왠지 공주가 나오는 동화는 그렇게 시작되어야 할 것 같아요. 「옛날 옛날에 예쁜 공주님이 살았어요.」 라고 말이죠.

왜? 그럴까 질문이 많은 친구들에게 딱 좋은 동화책 인것 같아요. 평소에 생각하지 못했던 친구들도 읽으면 아! 왜그럴까? 하고 의문을 품을 수 있어요. 나도 모르게 알게모르게 일상에서 스며들어있는 전통(?) 관습(?) 편견(?)을 생각해 볼 기회가 될 것 같아요. 더불어 나다움을 찾아가는 기회가 생길것 같아요.

.

다른사람의 시선을 의식해서 내가 아닌 나로 지내면 일상이 힘들거예요. 내가 보는 나와 남이 보는 내가 어떻게 해야 하는지는...본인의 결정이겠지만요. 무엇을 선택하든지 책임은 오롯하게 본인이져야 하는 것이죠. ㅡ 타인에게 피해는 주지 말아야 해요.
나의 삶은 내가 결정하는것이니까요!!!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개인적인 글 입니다.

#도서제공 #도서협찬 #나다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