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를 위한 요즘 경제학 - 너만 모르는 최신 경제 키워드 18
김나래.이에라 지음, 한하림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10대를위한요즘경제학
#김나래_글
#이에라_글
#한하림_그림
#미래엔아이세움 @miraen_iseum

💰 

경제 하면 그냥 어려운 엄마예요.
어떻게 하면 재미있게 경제를 알까요?

💰

10대를 위한 요즘 경제학을 만나게 되었어요.
손흥민, BTS 로 시작해요.
유명인사로 시작하니 눈길이 한번 더 가네요.
GDP 손흥민과 BTS가 국내에서 벌어들인 소득. ← 영토
GNP 손흥민과 BTS가 벌어들인 소득. ← 국적

늘 헤깔리는데, 한눈에 쏙쏙 개념정리되게 설명해주었어요.

🤖

잔돈이 점점 없어지고 ㅇㅇ페이등의 등장했고요.
최근 핫한 키오스크, 비대면 주문 같은 사회변화도 소개했어요.
그거 아세요?
덴마크에서는 거지도 ㅇㅇ페이로 돈을 받는다고 해요!!!!

💡

생각 주머니에서는 앞에서 소개한 경제현상이 사회에 영향을 어떻게 미치는지 좀더 심도있게 생각해 볼 수 있는 페이지예요. 

🏡

공유경제! 내것 아니고 빌려서 함께 쓰는거예요. 에어비앤비, 우버, 공유킥보드 등등등 잠깐 사용할것인데 사서 유지하고 그러면 많은돈이 들어가는것 보다 적은 돈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

기본소득, ESG, 탄소배출권 등 진짜 최신 경제흐름을 카드뉴스보듯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소개해주고있어요.
처음 접하는 십대들한테 진짜 강추합니다. 경제 빵점인 엄마도 함께 읽고났더니 개념 쏙! 잡아주네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아이와 함께 읽고 작성한 글 입니다. #도서협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