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빛나는 예술가입니다
섈리니 밸리퍼 지음, 이계순 옮김 / 풀빛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나는빛나는예술가입니다
#섈리니밸리퍼_글
#이계순_옮김
#풀빛 @pulbitkids

창조란 무엇일까요?

문제를 해결하려다가,
감정을 표현 하려다가
창조를 하게되었을지도 몰라요.

나를 어떻게 표현하나요?

정체성을 탐구하거나 생각을 보여주기위해 예술을 창조해요.

12명의 예술가와 4명 더 예술가를 소개해요.

예술가들의 삶을 알아봐요.

🔸레오나르도 다빈치 ㅡ 세상 모든 것에서 영감을 얻었어요.
🔸해리엇 파워서 ㅡ 생각할 거리를 주는 작품을 만들어 보세요
🔸빈센트 반 고흐 ㅡ 인정받지 못하더라도 꿋꿋이 그림을 그려보세요
🔸파블로 피카소 ㅡ 자기만의 그림 스타일을 찾으세요
🔸코코 샤넬 ㅡ 남들과 다른 것에 과감히 도전해 봐요.
🔸오거스타 새비지 ㅡ 예술을 다른 사람은 돕는 데 활용해 보세요.
🔸프리다 칼로 ㅡ 자기 세상을 탐구해 예술로 풀어내 보세요
🔸앤디 워홀 ㅡ 고민하지 마세요 그냥 만드세요. 알아서 결정하게 놔두고요.
🔸구사마 야요이 ㅡ 내 영감은 상상력과 창조성에서 나온답니다.
🔸타나쿠피 ㅡ 전통문화를 널리 알려요

이 책은 짧게 예술가를 소개하고 포인트를 잡아 이렇게 생각해 보세요 라고 방향을 제시해줍니다. 아이들과 간단한 예술활동 할 수 있는 이야기를 제공해줘요. 이 책을 발판삼아 더 자세한 위인전을 찾아볼 수 있고요, 또다른 예술가를 찾아서 활동해 볼 수 있어요.

.

🎨 저는 아이들과 함께했던 피카소 놀이를 소개할게요. #집콕놀이 #엄마표미술놀이 인터넷 상에 많이 돌아다니는 소스예요. 얼굴을 나눠서 얼굴형 모양, 눈 모양, 코 모양, 입 모양 에다가 번호를 붙여서 주사위를 던져 눈, 코, 입,  얼굴 등을 고르게 되요. 생각지도 않은 조합으로 피카소 스타일로 얼굴을 완성하게 되죠.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개인적인 글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