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아들 공부력 - 스스로 학습으로 도약하는 비밀
박선이 지음 / 청림Life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들의 집공부는 어떤 식으로 접근하면 좋을 지 책을 통해 정보를 얻고자 <초등아들 공부력>을 읽어보았어요. 이 책의 저자는 아동보육과 교육학을 전공했으며, 어린이집, 영어유치원 등 다양한 교육 현장을 두루 경험한 교육 전문가예요. 저자는 남자아이 특유의 기질을 이해하고 학습에 잘 활용하면, 아이가 배움을 즐기고 스스로 공부하는 모습을 끌어낼 수 있다는 확신을 갖고 있어요.




책을 읽으며 가장 인상깊었던 부분은 스터디 거실만들기예요!

지금 저희집 거실은 책이 과포화상태라 새로운 책장이 필요한데요. 이참에 거실에 있는 쇼파를 치우고 그 벽면에 책장을 놓으면서 거실에 있는 매트를 치우고 큰 테이블을 놓는 걸 목표로 하고 있어요. 그래서 책장이 가운데 자리잡고 잘 정돈되어 있는 저자의 거실이 너무 부러웠답니다. 공부방의 느낌이 팍팍나네요. 우리집도 누가 이렇게 인테리어해주면 얼마나 좋을까요~


이책은 초등아들의 산만함을 이겨내고, 승부욕을 자극해 아이가 주도적으로 집공부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어요. 저자는 연년생의 두 아들이 함께 경쟁하고 도우며 집공부를 더 성공적으로 이끈 것 같아요. 엄마표로 집공부를 할 때 챙겨야 할 부분이 참 많다는 걸 느꼈어요. 과목도 너무 많네요 ㅠㅠ 물론 아이마다 성향과 기질이 달라 책에 있는 방법을 그대로 적용한다고 해서 다 효과가 있는 건 아닐거예요. 명확한 건 내 아이에게 맞는 공부스타일, 학습 속도, 흥미를 온전히 반영할 수 있는 곳은 오로지 집이라는 거죠. 그래도 차츰차츰 성장하고 나아가는 아들의 모습을 보며 오늘도 집공부를 무사히 끝낸 아들이 아닌 저를 꽉 안아주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