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케스트라가 궁금해 - 오케스트라에 관한 모든 것 궁금해 (키위북스)
메리 올드 지음, 엘리사 파가넬리 그림, 이주현 옮김, 권수미 감수 / 키위북스(어린이)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악기는 뭐야?', '이 악기는 어떤 소리가 나?' 라고 묻는 아이들의 궁금증을 한번에 해결 할 수 있는 책이예요.

어린이들이 오케스트라를 좀 더 친숙하게 느끼고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제작된 책인데요. 이 책 한 권이면 오케스트라의 모든 것을 알 수 있답니다.





바이올린을 배우는 중인 아들은 바이올린과 비슷한 모양이지만 점차 크기가 커지는 비올라, 첼로, 더블 베이스가 신기한지 가장 큰 더블 베이스는 얼마나 클까 궁금해했어요.

바로 다음 장에 연주자들이 악기를 가지고 있는 모습으로 그 크기가 가늠이 되어 궁금증이 바로 해결되었답니다. 더블 베이스는 채를 넣는 곳도 따로 있다며 신기해했어요.

책에 등장하는 연주자 중 일부는 현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단원들이 모델이 되었다고 해요!


악기의 소리에 대한 궁금증을 큐알코드를 통해 바로바로 해결할 수 있어 너무 좋았어요!


악기의 그림도 크고 상세하게 그려져있어서 실제 모습을 보는 듯 생생해요.

악기를 연주하는 방법도 자세하게 소개되어 있구요.

책 말미에는 심포니 오케스트라 배치도와 각각 큐알코드에 담긴 이야기, 음악용어도 꼼꼼하게 담겨있답니다. 정말 이 책 한 권이면 사이먼래틀의 말처럼 오케스트라의 모든 것을 알 수 있어요!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들려주는 황홀한 하모니까지 들을 수 있다니 소장가치 100%인 책이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