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꿈꾸는 구둣방 - 소리 없이 세상을 바꾸는 구두 한 켤레의 기적
아지오 지음 / 다산북스 / 2021년 4월
평점 :
판매중지




오늘의 도서는 [꿈꾸는 구둣방] 되겠다.

이 책은 인스타에서 몇 번 스처지나가면서 알게된 책으로,

시각장애인이 구둣방을 운영했던 얘기에 대해 풀어져있다.

상업광고를 찍지 않는 것으로 유명한 이효리가 '아지오'의 사연을 듣고 광고 모델을 했단다.

광고비는 구두 한 켤레.

그 사연이 대체 어떤건지 너무 궁금하기도 했고,

늘 나눔을 실천하고 바른 삶을 살아가려고 노력하는 이효리였기에 이 책이 당겼다고 하는 것이 맞겠다.

아지오라는 브랜드는 나에게 낯설었다. 익숙하게 들었던 이름은 아니었다.

이 곳은 시각장애인의 대표와 청각장애인의 직원들이 함께하는 기업이었다.

시각장애인인 유석영씨가 어떻게 CEO가 되었고, 이 '아지오'라는 기업이 탄생하기까지의 내용들이 담겨있는 책이다.






도입부부터 푹 빠져서 먹먹한 마음으로 읽기 시작했다.

시각장애인과 청각장애인들이 얼마나 숱한 어려움을 뚫고 일을 했었을 것이며,

요즘 코로나 19로 많이 힘든 업체들의 실황을 그대로 담아주는 것 같아서 더더욱이 공감이 되었던 것 같다.

아지오의 대표 유석영은 쉽지 않은 길이라는 걸 알기에 더 성공하고 싶었단다.

'좋은 뜻'이라는 실체 없는 감성주의가 현실의 벽에 부딪혔을 때는 나의 생각들도 트여주게 하고 간접적으로 경험을 시켜주었다.

이 책에서 남겨준 오늘의 한마디,


노력하는 자에게 기적은 일어나고

원칙을 지킨 대가는 반드시 돌아온다.

-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