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공의 문을 여는 마스터키 - 끌어당김의 법칙으로 풀어낸, 반복 가능한 24주 성공 프로젝트
찰스 F. 해낼 지음, 강주헌 옮김 / 현대지성 / 2024년 10월
평점 :

이 책은 100여년 전에 쓰여졌던 자기계발 분야의 고전이다. 처음에는 책으로 출간되지 않았으면 서신형태의 강의 교안과 같이 전해졌다고 한다. 나폴레온힐과 데일카네기의 책과 같은 향기가 있는 책이다. 성공을 꿈꾸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통해 구체적인 실천방안과 동기부여를 느낄 수 있다.
상상하면 현실이 되는 현상을 일찍이 설파한 책이기도 하다.
우선 목표설정의 중요성에 대해서 강조하는데 막역한 꿈이 아닌 구체적이고 측정 가능한 목표를 세워야 한다. 그리고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통해 실패를 두려워 하지 않아야 한다. 어떠한 어려움도 배움의 기회로 삼으면 좋다.
계획을 세웠으면 행동으로 꼭 실천해야 한다. 꾸준히 실천하는것이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이다.
원하는 것을 얻고자 한다면 나의 잠재의식에 각인시켜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내가 바라는 것에 대하여 마음을 집중시켜야 한다. 이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 저자는 말하고 있다.
자기계발서의 고전답게 성공을 이루기 위한 방법을 잘 가르쳐주고 있지만 다른 자기계발서를 읽어본 사람이라면 꽤 비슷한 내용이 아니었을까라는 아쉬움을 느낄거 같다. 특히 나폴레온힐의 성공의 법칙은 이 책을 기초로 해서 씌어진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