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십에서 멈추는 혈관 백세까지 건강한 혈관 100년 건강
구리하라 다케시.구리하라 다케노리 지음, 이효진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이가 들수록 혈관의 중요성이 대두된다. 50세가 되고나니 건강검진 결과에서 혈관 문제가 조금씩 나타나고 있다.

늙어갈수록 어쩔수 없는것이라고 치부하기에는 처음 겪어보는것이라 무섭기도 했다. 

혈관과 관련된 병으로는 심근경색과 협심증이 가장 문제가 심각하다. 우리나라 노인의 사망 순위 상위권에 있기도 하는 심근경색은 90분이라는 시간의 골든타임이 정말 중요하다.

지금은 아프지 않더라도 조금이라도 젊을때 예방을 위한 준비를 한다면 혈관건강에 최적이라 할 수 있다. 그러한 습관을 가지는데에 있어 이 책은 많은 참고가 될 것이다.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습관으로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해야 하는 것, 식사할 때 의식해야 하는 것, 낮 시간에 해야 할 것, 이 외에도 건강에 도움이 될 만한 습관들에 관해 예를 들어 설명해주고 있다.

내게 꼭 필요한 습관이지만 그동안 가지지 못했던 습관이라면 꼭 의식해서 실천을 하도록 노력해야 할거 같다. 


사소한 일에 짜증을 내지 말자라는 예는 정말 내게 필요한거 같다. 조금 지나고 보면 별것도 아닌 일에 신경을 썼었던 상황에 대해서 반성을 하게되었고 열심히만 하면 좋다라고 생각했지만 뭐든지 적당히 하는것이 더 중요하다. 그러다 한번에 훅 간다라는 말이 있듯이 혈압의 중요성에 대해서 간과해서는 안된다.


50대가 되어가는 사람들에게 마지막으로 하고싶은 말은 이 책에서 소개되고 있는 습관에 대해서 여러번 반복해서 찾아보고 그동안 내가 가지지 못했던 습관들을 실천해 보기를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