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빌론 부자의 비밀 - 고대 바빌론의 현자가 들려주는 부를 부르고 지키는 황금의 법칙
조지 S. 클레이슨 지음, 이정란 옮김 / 월요일의꿈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부자가 되기위해서 꼭 읽어봐야 할 책중에서 하나다. 고대 바빌론의 현자가 애기한 황금의 법칙을 정리한 책이며 부자와 돈에 대해서 어떤 마음가짐을 가져야 하는지를 알려주고 있다.


책이 처음 나온지 지금으로부터 약 5000년 전이지만 그때의 부자들의 생각이 지금에 와서도 통용된다고 하니 가히 신비롭기 그지없다. 그러나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이미 알고 있는 내용들이다. 그럴정도로 지금 나오는 책들의 영감을 준 책이 아닐까 한다.


재테크를 하기 위한 방법으로 저축을 먼저 해야하며, 이것을 시드머니라고 하는데 이 책에서 강조하는 바는 월급의 1/10을 무조건 저축하라는 것이다. 이렇게 모인 돈으로 투자를 진행하기에 앞서 투자대상을 선정할때 꼭 주의해야 할 점과 당부하고 있는 바를 잘 설명해주고 있다.


먼저 우리의 지갑을 채우기 위한 방법으로 7가지 비법을 제시하고 있다.

- 일단 돈을 벌고, 그중 10분의 9만 지출하라 : 아낄수 있을만큼 저축하는것이 좋을거 같다.

- 예산을 짜서 지출을 관리하라 : 계획적인 소비를 하라는 의미

- 돈으로 돈을 낳아라 : 투자를 해야 한다는 의미

- 두둑해진 지갑을 지켜라 : 원금 보전의 법칙을

- 집을 소유하라 : 예나 지금이나 자가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 미래를 위한 수입원을 준비하라 : 땅과 같이 미래의 가치가 증대할곳에 투자를 해야 함

- 돈 버는 능력을 키워라 : 죽을때까지 공부를 해야 함


황금보다 더 중요한 황금의 5가지 법칙

- 황금은 자신의 미래와 가족의 미래를 위해 소득의 10분의 1을 저축하는 사람에게 몰려든다.

- 황금은 그것을 현명하게 이용하는 주인을 위해 부지런하고 만족스럽게 일을 하여 들판의 소떼처럼 증식한다.

- 황금은 현명한 사람들의 조언에 따라 투자하는 신중한 주인을 보호한다.

- 황금은 전망 없는 사업에 투자하는 사람에게서 몰래 빠져 나간다.

- 황금은 허황되게 돈 버는 법을 주장하거나 비현실적인 욕망을 따르는 사람에게서 달아난다.


아직 투자를 해보지 않은 초보자라면 이 책의 조언을 통해 투자를 실행해 볼것을 권한다. 그리고 꼭 부자가 되기를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