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장자처럼 생각하라 - 원하는 미래를 현실로 만드는 부의 비밀
마크 피셔.마크 앨런 지음, 강주헌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공하기를 원한다고 했을때 우리는 언제 성공할수 있는지를 생각한다. 하지만 이 책은 말한다. 바로 오늘, 바로 지금 이라고. 성공의 비결은 지금 시작하는 것에 있다.


어떤일을 계속할지 하지 말아야 할지에 대한 고민이 될때 저자는 "동전 던지기"를 추천하고 있다. 결과에 무조건 따르는것이 아니라 동전의 결과에 따라서 내가 느끼는 느낌을 살려서 의사결정에 도움을 받으라는 애기다.

만일 앞면을 계속하는것으로 결정했다면 앞면이 나왔을때의 그때 그 감정이 긍정적이었다면 계속해야 하는것이 내가 원했던 결과이며, 반대로 부정적이었다면 내가 원하지 않는 방향이라는 것이다.


목표를 설정함에 있어서 쉽게 달성할수 있는 목표는 지양해야 한다. 강박관념이 들정도로의 목표가 좋으며 눈에 잘 보이는 곳에 붙여둬야 한다. 결국 삶은 내가 생각하는 대로 만들어지는 것이니 이점을 잊지 말아야 한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열정이 식어가고 있다. 책에서는 원대한 꿈(열망)을 가져야 한다고 한다. 현실적인 자세보다는 도전적인 목표를 이루겠다는 열망을 가져 잠재의식을 끌어올려야 한다. 이러한 정신자세를 가져야만이 성공을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성공한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특징을 열거해본다.

끈기, 자신감, 열정적, 풍부한 상상력, 활기참, 부지런, 대담, 긍정적, 직관적, 기민, 설득력, 신뢰감, 믿음직함, 과감, 유머러스, 여유

내가 부족한것이 무엇일지 부족한것을 매일 반복해보라 하는데 정말 효과가 있을지 나도 정말 궁금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