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천개산 패밀리 1~2 세트 - 전2권 특서 어린이문학
박현숙 지음, 길개 그림 / 특서주니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의 사회는 1인가구가 늘어나면서 반려견 또는 반려묘가 증가하고 있다. 혼자 고독하게 생활하는 것보다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삶을 즐기는 사람이 다수다. 하지만 좋은점이 있다면 나쁜점도 있듯이 어쩔수 없는 파양이 아닌 버려지는 동물들이 많다는 사실이다.

이러한 사회적인 문제점을 지적하고자 저자는 이 책을 쓴것이 아닐까 한다. 


천개산에는 각각의 사정으로 인하여 버려진 강아지들의 좌충우돌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거기에다가 슬픈 이야기도 곁들여 있다. 평범하기 그지없던 강아지들의 사람들을 도와야 한다는 순진무구한 생각과 도울필요가 없다는 강경파로 나뉘어 대립도 하곤 한다.

헤어졌다가 다시 합쳐지기도 하고 마치 사람인듯 의인화한 내용이 동화이긴 하지만 많은 생각을 하게된다.


그리고 동화이기에 정감어린 그림들로 가득차 있다. 우리집 막둥이가 보고는 이쁘다고 칭찬이 자자했다. 그리고 자기만의 독서감상문을 작성하였는데 다음으로 소개하고자 한다.

4학년 여자아이인 우리 막둥이의 글솜씨를 한번 들여다 보자. (오타도 그대로 작성)


<천계산 패밀리>

천계산 패밀리라는 책을 일고나서 드는 생각은 강아지들이 천계산에 모여진게 다 버림을 받아서 모아져 안쓰럽고 불쌍했다.

그리고 용감이가 바다를 구할려고 자신에 몸을 내던져 바다를 구한게 용감했고 멋졌다. 

그러고 대장이 닭장속에서 같혀있을때 대장이 죽을까봐 걱정을 했는데 대장에 형이 나타나 구해준게 놀랍고 대장의 형은 어떤동물일지 궁금해 기억에 남는다.

1,2권도 엄청 재밋었는데 새로운 친구 뭉치가 나와 뭉치가 어떤일을 할지 궁금해 3권도 빨리 나왔스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