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우리나라 제주 여행지도 - 수만 시간 노력해 지도의 형태로 만든 제주 여행 가이드북, 2023-2024 개정판 에이든 여행지도
타블라라사 편집부.이정기 지음 / 타블라라사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나이 반백살.. 제주도는 정말 많이도 가본거 같다. 대학교 시절 처음으로 갔었는데 그 이후로는 틈나는 대로 몇번 가 봤던거 같다. 제주여행은 국내여행지중 비행기를 타고 가야만 하는 곳이며 또는 배를 탈수도 있긴 하지만 대부분이 비행기를 타고 가긴 한다.


올 가을에 제주도 자전거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시점에 좋은 기회로 "에이든 우리나라 제주 여행지도" 라는 책을 리뷰하게 되었다. 보통 여행 계획을 세울때는 어디를 어떻게 가야 할지를 여행블로그에 소개되어 있는 곳을 찾기 바빴다. 순전히 개인의 경험에 의한 정보이기에 빠른 정보를 얻기에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 하지만 이 책을 보는 순간 와!! 하는 감탄사가 연발했다. 음.. 내가 찾고자 하는 장소를 이렇게 제주지도를 통해서 한눈에 볼 수 있어 자전거를 타고 가면서 구석구석 어딘가를 들를수 있을지 한눈에 확 들어오니 계획을 세우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거 같다.


제주지도만 있는것이 아니라 여행 노트도 있어 내가 지나온 곳의 발자취를 잘 적어두면 나중에라도 또 가보고자 할때 도움이 될것이다. 이것이야말로 1석2조의 제주가이드북 이 아닐까 한다. 지도는 40인치 정도의 사이즈여서 대형 지도이다. 그리고 지도 뒷면에는 각 지역적으로 확대를 해서 특정한 지역에 대해 정보를 얻을 수도 있다. 이렇게나 많은 정보를 담은 지도를 한장에 가지고 있을 수 있다니 정말 옛날에도 있었었으면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그리고 깃발스티커가 있어서 내가 가본곳에 깃발을 꽃으면 나중에 어디를 갔었던지 한번에 기억이 날것도 같고 많은 정보밑에 애정이 서려있는 기능이다.

특히 또하나의 기능중 특이한게 찢어지지 말라고 방수처리를 한 지도여서 세밀한 쓰임이 가능할 거 같다. 여행다니면서 종이의 경우 물에 젖은적이 너무나 많았던 기억이 있기 때문이다.


단순히 지도만 있는 정보가 아니고 인스타나 핫플레이스 정보들이 추가가 되어 젊은 MZ 세대들에게 꼭 맞춤 역할을 할 수 있는 지도임에 틀림이 없다. 그래서 그런지 이번 자전거 여행이 더욱 기대하게 되는거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