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 읽은 책은 절대 잊지 않는다 - 더 이상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 어른의 독서
허필우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로운 독서법을 발명하고 특허를 출원한 4급 공무원 허필우 작가가 쓴 "한번 읽은 책은 절대 잊지 않는다"를 읽게 되었다.

책을 많이 읽지만 금방 까먹는게 사실인데, 한번 읽은 책을 절대 잊지 않는다니!!!! 완전 혹하는 제목 아닌가...

허필우 작가는 30대 중반까지 책을 읽지 않았고, 아는 게 없어 자기 주장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직장에서도 수동적으로만 일하면서 구박을 많이 받았가도 하는데, 무기력에 허덕이다가 탈출구로 독서를 택했고 독후감을 사내 게시판에 올리면서 다독가로 이미지를 쌓게 되었다고 한다.

독서를 통해 얻은 정보와 지식을 업무에 적용하면서 성과를 내게 됐고 승진도 하게 되었다. 자신이 개발한 독서법을 특허 출원하고 독서 모임 회원들과 유용하게 사용하면서 더욱 성장하고 있다고 한다.

허필우 작가가 개발한 독서법은 바로바로

[ 한 번 읽은 책은 절대 잊지 않는 독서법]

1. 책 속의 문장을 옮겨 쓰고 (copy)
2. 핵심 내용을 정리하고 (content)
3. 중요한 지식 또는 위로를 얻은 것 (gain)
4. 내게 일어난 변화 (change)

를 독서카드에 작성하기.

이렇게 작성하면 카드 한 장이 곧 책 한권이 되고, 책 내용응 찾아보기 위해 파일을 찾거나 앱을 열 필요 없이, 그냥 손을 뻗어 해당하는 책의 독서카드를 집으면 된다.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때, 상처받은 일이 있을 때에도 수납장에서 카드만 꺼내 일다 보면 거인의 어깨에 올라탄 듯 새로운 생각을 펼칠 수 있게 된다.

아무리 책을 많이 읽어도 책에서 얻은 지식과 교훈을 적절히 활용하지 못한다면 읽지 않는 것과 같다. 어떤 책을 얼마나 읽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 어떻게 읽느냐가 인생을 바꾼다.

이 책을 통해 단 한번을 읽더라도 절대로 잊지 않고, 책의 지식과 정보를 알차게 쓸 수 있는 방법을 배우니 좋다. 완전 기대된다.

#알에이치코리아 #한번읽은책은절대잊지않는다 #허필우 #자기계발 #독서법 #독서 #독서카드 #독후감 #성공 #성장 #변화 #새해 #목표 #책스타그램 #북리뷰 #RHK북클럽 #GC카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