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 나는 하루 한번, [나]라는 브랜드를 만난다
강민호 지음 / 턴어라운드 / 2019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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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하는 일에 대한 의심이나 자각 없이 정신없었던 20대와고민과 혼란자책과 후회가 뒤범벅된 30대 초반을 지나고 이제야 저는 라는 사람이 앞으로 살아가야 할 삶을 어떻게 꾸릴 것인가의 지점에 서있습니다.

 

저자는 자신의 전작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을 통해 거래보다 관계유행보다 기본현상보다 본질이라는 자신의 철학을 이야기했습니다그리고 두 번째 책 <브랜드가 되어간다는 것>을 통해 저자 자신이라는 브랜드를 만들어준 경험과 철학을 이야기하며 독자 각 사람이 만들어갈 각자의 브랜드에 대해 고민할 거리들을 던져줍니다.

책의 여러 내용이 인상 깊었지만 그 중에서도 직업인에 대한 개념은 그동안 막연하게 마음에만 있었던 것을 밖으로 꺼내 눈앞에 보여주는 듯했습니다. ‘을 추구하는 사람들’, 좀 더 자세히는 자신의 업에 대한 소명의식을 가진 사람이라는 뜻을 가진 직업인은 평소 자신의 일을 대하는 자세에서 닮고 싶다는 느낌을 주는 사람들을 한 마디로 정의해주는 말이었습니다일을 통해 엄청난 부를 이루었거나명성을 얻은 사람이 아니어도 자신의 분야에서만큼은 탁월한 사람들주체적이고 책임감 있는 태도로 자신의 일에 임하며무엇보다 소명의식을 가지고 일하는 사람들저 또한 그런 태도로 저의 일과 삶을 대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나와 내 일이 의미 있는 브랜드가 될 수 있을지는 알 수 없지만적어도 이런 태도가 라는 사람의 삶은 이전보다 낫게 만들어줄 수 있겠다는 생각그래서 당장 눈에 보이는 성과를 내지는 못하지만 지금의 이 고민의 시간이 헛된 것이 아니라고 이야기해주는 것 같아 그 어떤 글보다 위로가 되었습니다.

 





두 번째 책이 첫 번째 책만큼 괜찮지 않을까봐 이 책을 내기까지 많은 시간과 용기가 필요했다는 저자에게 책을 내주어 고맙다고 이야기하고 싶었습니다저자라는 사람의 철학이 들어있다면저와 같이 가치본질철학에 대해 고민하는 이들에게 의미 있게 닿을 거라는 사실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으니까요.

철학은 짧은 시간에 만들어지지도남의 손을 빌려 만들어지지도 않는다는 것그러나 그 시간에 의미 있는 질문과 행동으로 이어질 답을 얻는 사람이라면 그에게는 남들이 가지지 못한 철학이 만들어지리라는 것그 사실이 지금의 힘든 시간홀로 고뇌하는 시간을 지나는 이들에게 힘이 되어줄 지도 모르겠습니다.

 

*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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