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꽃과 화초를 그리는 모던민화 컬러링북 - 색연필로 시작하는 우리 민화 그리기 ㅣ 모던민화 컬러링북
이정희 지음 / 심통 / 2022년 5월
평점 :



■ 서평 작성
1. 책제목/ 저자/ 출판사/ 읽은 날짜
책제목/ 꽃과 화초를 그리는 모던민화 컬러링북
저자/ 이정희
출판사/ 심통
읽은 날짜/ 2022년 07월 01일
2. 주요 내용
조상들의 아름다운 소망과 행복을 함께 담은 “꽃과 화초를 그리는 모던민화 컬러링북”이 이따금 좋았어요. 평온함과 행복을 느끼는 민화 컬러링북과 마주하는 시간이 즐거웠어요. 꽃과 화초를 색연필로 칠하면서 겸손과 감사하는 마음이 저절로 품어져 나왔어요. 특히 깨끗한 마음 ‘연꽃’, 꽃기린, 행운 ‘파키라’ 등 우리 민화를 색연필로 칠해서 신났어요. 민화를 컬러링할 때 ‘민화 속 아름다운 상징’에서 마음까지 따뜻하고 한층 밝아졌어요.
3. 핵심문장 및 마음에 와닿은 구절 (3가지)
(008쪽) 민화이야기
민화는 조선 후기 서민들 사이에서 유행했던 그림으로, 소박하고 순수함이 돋보이는 그림입니다. 다산, 화합, 장수, 출세 등의 좋은 뜻을 담아 기원함으로써 따뜻하고 긍정적 감성을 담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현실이 힘들어도 복을 기원하며 열심히 살아가려 했던 조상들의 마음가짐이 현대인들에게도 전해졌으면 합니다.
(024쪽) 색연필 기법 연습하기_수국
1_입체감이 생기도록 테두리를 따라 색칠한다.
2_꽃들을 하나하나씩 입체감이 생기도록 그려준다.
3_꽃들을 따라 테두리 선을 그려주어 정리를 해준다.
(033쪽) 컬러링북 활용 방법과 Tip_자신 또는 가족의 원하는 바람이 들어간 민화를 선택해서 그리면 더욱 의미 있는 그림을 가질 수 있습니다.
4. 배운 점. 느낀 점. 깨달은 점. 적용해볼 점
배운 점/ 그림 속의 나비는 사랑을, 책들은 지혜를, 불수감과 박쥐모양은 복을 비는 의미가 있습니다. 그리고 모란은 부귀를 상징하고, 구름문양은 풍요를 상징하기도 합니다.(03쪽) / 민화의 기물을 그리며, 긍정적인 에너지와 행복감이 더 커졌어요.
느낀 점/ 금귤나무_부귀. 부자가 되는 식물이라 알려져 있으며 진한 꽃향기가 매력적인 식물입니다.(066쪽) / 금귤나무의 꽃향기가 물씬 풍기는 모던민화 컬러링북도 매력적이에요.
깨달은 점/ 동백_기다림. 꽃이 귀한 계절 붉게 피어나 행복을 주는 식물입니다.(036쪽) / 기다림의 지루함을 잘 견뎌야 해요. 색연필을 칠하면서 기다림을 인내하는 힘을 길러야 해요.
적용해볼 점/ 메리골드_반드시 오고야 말 행복. 만수국이라고도 불리며 오밀조밀하고 화려한 꽃이 아름답습니다.(078쪽) / 언제나 ‘반드시 오고야 말 행복’은 억수로 아름다워요.
5. 작가에게 던지고 싶은 질문?
그림의 솜씨가 없어도 자신감을 뿜뿜할 수 있는 귀한 시간이였어요. 작가님은 언제부터 그림을 잘 그리기 시작했는지 몹시 궁금해요. 앞으로 출간을 계획하는 책은 무엇인지 억수로 알고 싶어요.
6. 한 문장으로 이 책을 요약한다면?
복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우리 민화를 쓱싹쓱싹 색연필로 칠하는 과정이 주는 즐거움이 좋아요.
7. 이 책을 읽고 난 후 핵심 키워드 3개 뽑아보기
민화 이야기, 민화의 종류, 색연필 기법 연습하기
8. 이 책에서 얻은 것은 무엇인가요? 꽃과 화초를 색연필로 칠해서 마음이 차분해지고, 식물이 주는 안정감이 좋았어요.
9. 냉정한 그 한마디? 일상에서 살짝 지루할 때는 가족과 함께 하는 ‘꽃과 화초를 그리는 모던민화 컬러링북’이 화합을 이끌 수 있어요.
10. 다정한 그 한마디? ‘꽃과 화초를 그리는 모던민화 컬러링북’은 행복이 넘쳐나요.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꽃과 화초를 그리는 모던민화 컬러링북
#이정희
#심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