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독썰 - 휩쓸리지 않고 나답게 살고 싶은 당신을 위한 와이낫 스피릿
유현재 지음 / 토트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체적인 삶을 살아가기 위한 힌트를 얻을 수 있었던 책 '인생독썰'.

인생독썰의 저자 유현재 교수는, 인생을 먼저 살아본 형으로서, 선배로서, 어른으로서,

청춘들에게 삶을 어떤 식으로 바라보고 어떻게 살아가야할지 이야기합니다. 너무나 직설적이고 솔직한 말로 정곡을 찔리기도 했고, 제 나름대로 깨달음을 얻고 힘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책 전반적으로 청춘들에게 '목표'를 가지고 '도전'해보고 '실행'하라는 이야기를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비슷한 류의 다른 책들과는 다르게, 조금 더 현실적으로 조언을 해주기에, 마음에 와닿았습니다.

도전에 대해 용기를 북돋아 주지만 '꿈'만 쫓지는 말 것을 당부하며, 구체적인 목표가 있다면 강력한 추진력을 가지고 있는 힘껏 노력을 해보라고 합니다. 여기에 더해, 유행따라 남들에게 휩쓸리는 것에 대한 경고와 함께, 어떤 분야던 관심 분야를 깊이 파보고 '전문가'가 될 것을 조언합니다.

또한 평생 직장이라는 개념이 서서히 사라지는 요즘, 직장에서 조금 더 버텨야할 이유에 대해 현실적인 상황과 함께 생각해 볼 수 있도록 힌트를 줍니다. 독설아닌 독설, 솔직한 조언, 직언을 하다가도 '꼰대'의 말이라고 겸손하게 칭하며, 독자가 처한 상황과 현실에 대해 재고해 볼 수 있도록 해줍니다.

책 인생독썰에는, 저자가 '청춘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가 대부분이었지만, '남자와 눈물'에 관한 생각, '소비를 장려하는 대중매체'와 '소확행'에 대해서, '개성'에 대한 이야기들도 담겨 있습니다. 현재 사회 속에서 접해볼 수 있는 여러 소재들을 저자의 관점으로 바라보며, 새로운 시선을 배우고 약간의 깨달음도 얻었습니다. '내 인생은 내가 사는 것' , '따박 따박 따져볼 것' '악바리가 되어볼 것' 등 저자의 독썰로 많은 걸 깨달았고, 많은 부분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던 시간이었습니다.

책을 읽는 내내 담아야할 문장이 많아서 열심히 수집할 수 있었는데요, 사회에 나가 새내기가 된 동생에게 이 책을 선물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지금, 우리 시대를 살아가는 청춘들도 이 책을 읽어보며 자신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길 바랍니다.

"why not?"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