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을 멈추는 법
매트 헤이그 지음, 최필원 옮김 / 북폴리오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화 '아델라인 : 멈춰진 시간' 이 생각나는 책이었다.

아델라인은 특정 나이에서 노화가 멈춰버렸다.
아델라인의 딸이 할머니가 되었지만, 그녀는 딸보다 더 젊고 아름다운 아가씨처럼 보인다.

시간을 멈추는 법 주인공 톰은 아델라인과 다르게, 노화가 진행 중이다. 다만 그 속도가 엄청 느릴 뿐이다. 사랑하는 배우자가 늙고 병들어 죽을 날만 기다리고 있을 때도, 그는 그제야 한창 꽃피우는 청년의 외모가 되었을 뿐이었다.
400살이 넘은 지금도 그는 아직 30대로 보일 뿐이다.

영원히 늙지 않는다면?
혹은 남들보다 더 오래 살 수 있다면 좋을까?

위 두 주인공들 모두 오랫동안 삶을 살아가지만, '행복'해 하지는 않는다. 삶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사랑'까지도 그들은 포기한채 삶을 지속해 간다.
자신들은 영원하지만, 사랑하는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나이가 들고, 삶에서 죽음을 향해 유한한 삶을 살아가기 때문이다.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보내고 살아가는 삶은 힘들다.
톰도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보낸 채, 죽지 못해 삶을 이어가는 중이다. 사랑하는 가족을 위하여 힘겹게 살아가던 톰은, 늘 두통과 걱정을 달고 있고, 우울한 느낌이다. 그런 그가 옛 친구를 만나고, 새로 사랑을 느끼게 되면서 삶을 다른 시각으로 보는 법을 깨닫게 된다.

이 책을 읽고 나서, 나도 현재 내 옆에 있는 소중한 사람들, 소중한 이 시간에 대해 다시 한 번 더 깨달을 수 있었다. 또한, 미래는 내가 만들어가는 것! 이라는 것과 용기를 얻을 수 있었다.

베네딕트 컴버배치 주연으로 '시간을 멈추는 법'이 영화화가 될 예정이라는데,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