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슬, 멈추지 않는 추진력의 비밀
닐 파텔.패트릭 블라스코비츠.조나스 코플러 지음, 유정식 옮김 / 21세기북스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벌써 2018년도 반 이상이 지났습니다. 두 개의 계절이 지나고 이제 가을과 겨울이 남았습니다. 지나온 상반기를 돌이켜보면 계획했던 목표들 중 실현한 것도 있고, 하다가 중간에 멈춘 것도 있고, 아직 시작조차 하지 못한 것도 있습니다. 새로운 계절을 맞이하기 전, 새로운 계획을 세우고, 목표 실행에 힘을 얻고자 오래간만에 자기계발서를 읽었습니다.
‘허슬, 멈추지 않는 추진력의 비밀’은 실행하고 행동하는 것의 중요성을 설파하는 책이었습니다. 여기서 ‘허슬’은 매우 중요한 키워드이며, 이 책에서는 다음과 같이 정의를 내립니다.
허슬 ; 목표를 향한 결단력 있는 움직임.
간접적으로 그 움직임 자체가 행운을 창조하고 숨어 있던 기회를 드러내고
우리의 삶을 더 많은 돈과 의미, 추진력으로 충전시키는 움직임.
성공한 기업가이자 작가이자 컨설턴트인 세 명의 저자가 함께 이 책을 썼습니다. 그들은 어떻게 하면 성공적인 삶을 쟁취할 수 있을지, 꾸밈없이 직설적으로 이야기 합니다. 여느 자기계발서와 마찬가지로 핵심은 생각만하지 말고 ‘행동하라’는 것입니다. 왜 지금 당장 행동 해야하지, 어떤 식으로 행동해야할지 그 방법을 이 책에 담았습니다. 책을 읽다보면 다시 한번 더 실행의 중요성을 깨닫게 됩니다. 자기계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낸 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한가지 아쉬운 점은, 어떤 이유에서인지 문장을 읽기가 쉽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수식어들이 많아서인지 문장들이 매끄럽지 못했습니다. 또한, 사례 부분들은 모두 흥미롭게 잘 읽었지만, 핵심 내용들은 뭔가 산만한 느낌이라 아쉬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