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시간에 1권 퀀텀 독서법 - 하루 30분 3주면 된다!, 개정증보판
김병완 지음 / 청림출판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에는 책을 읽으면서 굳이 독서법이 필요한가 싶었어요. 그런데 꾸준히 읽다보니 독서법이 필요하더라고요. 정말 많은 책이 있는데 실제로 독서 할 수 있는 시간은 부족하고, 그러다보니 독서량도 적어지더라고요. 또한 책을 읽는다해서 그 책을 다 소화시키는게 아니다보니 이 책을 내가 읽었는지 회의감이 들때도 있었어요. 몇 권의 책이라도 제대로 소화하고 싶었고 최대한 많은 책을 읽고 싶어서 독서법에 관한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작년에는 꽤나 열심히 책을 읽었는데 올해는 일하고 아이 케어하고 너무너무 바빠서 많은 책을 읽지 못했어요. 그럼에도 독서를 놓치지 않고 꾸준히 하려는 이유는 결국 독서는 나를 바꾸더라고요. 책을 읽다보면 그동안 내 생각이 얼마나 짧았는지 알게 되고 인생을 되돌아보는 기회가 되더라고요. 저자는 책을 '많이' 읽어라고 권유합니다. 단 한 권의 책을 읽고 인생이 달라졌다고 하는 사람을 별로 신뢰하지 않는다며, 진짜 그런 말을 하는 사람은 그 책을 읽기 전에 수백, 수천권의 책에서 수만 가지의 생각을 헤어렸을거고 수십 년 이상의 삶을 체득했을 거라 합니다. 독서법을 익히면 더 많은 책을 읽을 수 있고 독서력이 기하급수적으로 향상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니, 저도 그 체험을 하고 싶어요!






저자가 이 책을 통해 소개하는 독서법은 '퀀덤 독서법'입니다. 퀀덤 리딩은 눈에 의지하는 것을 최대한 줄이고 뇌에 의지하는 독서법이예요. 무의식적 독서, 다중감각적 독서, 입체적 독서를 강조하는데 처음에는 이 말이 너무 추상적이고 어렵게 느껴졌어요. 뒤에는 '퀀텀 리딩 스킬 15단계'가 나옵니다. 처음 3주부터 시작하여 꾸준히 훈련하면 새로운 독서법을 익힐 수 있다고 해요.







정말 가능할까? 이 책을 읽는 동안은 약간 어렵게 느껴졌는데 실제로 하나씩 따라하다보면 독서력이 향상되지 않을까하는 기대감으로 도전해봐야겠습니다. 단순히 빨리 읽는 능력만 키우는 것이 아니라 뇌 훈련을 통해 기억할 수 있는 독서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니 저에게 꼭 필요한 독서법입니다. 퀀텀 리딩으로 효과적인 독서를 할 수 있다니, 해보지 않고 판단할 수 없기 때문에 매일 30분씩 꾸준히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책을 읽고 싶은 마음으로 도전해보아요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