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강 빨강 앵두 - 동요로 배우는 말놀이 우리 아기 놀이책 17
전래동요 지음, 권문희 그림 / 다섯수레 / 2009년 6월
장바구니담기


우리아기 놀이책



빨강 빨강 앵두와 엄마 품에 누가누가 잠자나 ? 두권을 보았습니다.



아기가 보기에 적당한 사이즈이며 보드북이고 모서리가 둥글게 처리되어있어서 좋습니다.

그리고 특히 받아보자마자 뜯었을때 책에서 아무런 냄새가 나지 않아서 아이에게 안전하다는 생각이 확실히 들더라구요.

다른 책들은 첨에 뜯어보면 냄새가 확 날때가 있는데 이 책은 100% 천연펄프지에 콩기름 잉크로 인쇄해서 그런지 정말 아무런 냄새가 나지 않았어요.

다섯수레에서 나온 이 책은 발달영역별로 다양하게 나뉘어져 있어요.

제가 본책은 [빨강 빨강 앵두]와 [엄마 품에 누가누가 잠자나 ? ] 술술 말놀이 분류로 언어영역에 해당되어서 동요로 배우는 말놀이 책이예요.

빨강 빨강 앵두는 누구나 한번쯤 불러본 동요 노래가 예요. 그래서 이 책은 노래를 부르듯이 읽을 수 있는 말놀이 그림책으로

빨강 빨강 앵두, 노랑 노랑 꾀꼬리, 파랑 파랑 하늘 과 같이 반복되는 말로 아이게게 색깔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고, 노래도 부르고 참 효과적인거 같습니다. 마지막에서는 우리아기 입속에다 쏙 넣어줄꺼야..하면서 밥먹을때도 이 문구를 사용해서 아이 밥 잘먹게 하는데도 도움이 되도록 말놀이 하면 좋을꺼 같아요.



엄마품에 누가 누가 잠자나?

이 책은 아이 잠자기 전에 읽어줘도 참 좋을듯 싶어요.

책 속에는 아기새, 생쥐, 송아지, 병아리등 다양한 동물들이 나오고 엄마품에 잠든모습을 보여줍니다.

이 책을 보면 포근한 느낌이 들어서 아이에게 보여주면 아이도 잠자는 행동을 보여준곤 해요.



"새는 새는 나무위에서 자고

쥐는 쥐는 구멍 속에서 자고

소는 소는 외양간에서 자고

닭은 닭은 홰에서 자고

돌에 붙어 자는 아기 조개야

나무에 매달려 자는 솔방울아

나는 나는 어디에서 잘까?

나는 나는 우리 엄마 품에서 자지."

운율이 반복적으로 보여줘서 아이에게 재미있게 들려지고 동물이 나와서 아이가 볼때마다 울음소리를 내며 참 좋아합니다.

아기가 보기에 정말 좋은 책이고 이 두권은 정말 말을 배울때 보여주면 더욱 교육적 효과도 좋은거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