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2006년 10월 3일에 발표된 UN 사무총장인 반기문 께서 뽑힌 날이다.반기문 총장님 께서는 충청도 에서태어나 이모가 하는 명문학교라 불리는 학교에 다니는 것부터 생활이 시작된다. 

반기문 총장님 께서는 어렸을 때 어느 날 운동장에 모든 학생이 모이기로 하였다. 왜냐하면은 서울에서 총장님 께서 오신는 날이 었기 때문이다.반기문님은 총장님의 그 모습을 보고 커서 나도 부지런하고 지혜로운 사무 총장이 되겠다고 결심을 하였다. 이 짧은 이야기에서 반기문 총장님 께서는 이 말을 아주 뜻 깊게 하신다. 

" 내가 한번 다짐한 말은 실천을 해야 올바른 사람이 된다." 

지금 나에게는 옳은 말이 될 것같다. 왜냐하면 한참 꿈을 정해서 키워나가고 공부를 하는 시기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반기문 총장님의 올바른 사람이 되는 말 중에서 내가 안되도 무엇이든지 도전을 하라고 하셨다. 나는 그말을 듣고 결심을 하였다.내가 한번 이룬 꿈은 바꾸지 않고 그 꿈에대해서 무엇이든 도전을 하겠다고........ 

반기문 총장님은 하나의 나라 대통령이 아닌 최고의 외교관,세계의 대통령이 되었다.그리고 전 세계를 올바르게 이끌어 나가주셔서 우리나라는 안전하게 잘 살아갈 수 있다.  

뛰어난 실력, 성실한 태도 ,좋은 성품으로 세계의 리더들의 마음을 움직인 반기문 총장님이 대한민국에서 태어나신게 너무 자랑스럽고 세계에서 인정 받는 우리나라가 되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